요즘 귀에 있는 혈로 건강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른바 이침요법, 이혈요법, 귀침요법, 귀반사요법 등으로 불리웁니다.
그러나 내용은 대동소이 합니다.
즉 귀는 태아가 거꾸로 있는 형상에서 반응을 찿아 그 반응점 또는 해당점에 자극을 주는 요법이지요.
그러니까 귓볼은 머리에 해당되며, 귀바퀴는 등이 되는 것이고 귀의 상부는 다리쪽이 디는 것입니다.
그래서 귓볼의 중앙은 눈에 해당되는 반사구로, 눈에 문제가 있으면 이곳에 자극을 주는 것이지요.
또한 귓볼에 주름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주름이 수평으로 나 있으면 이명증 등 청각에 문제가 있고
주름이 아래로 수직형태로 나 있으면 뇌혈류에 문제가 있다는 징조로 보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주름이 깊을수록 클수록 악화정도를 나타난다는 것인데, 약한 상태의 주름은 대단한 것이
아니니 혹시 여기에 해당되신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들샘님 약령시장 행사에서 기회가왔는데 그분이 지치셨고 나중에는 침도 부족해서 기회를 놓쳤네요
부지런히 귀 맛사지나 해야겠어요
예~ 맛사지만 부지런히 해줘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귀의 여기저기를 만저보다가 아픈 곳이 있으면 그곳을 더 집중적으로 해 주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보람된 날이 되십시요. 감사합니다.
귓볼에 대각선 주름은 ㅎ치매 위험이,,,ㅎ
신체 구조가 참 신비롭습니다. 귀를 소중히 받들어 모시고 종종 마사지해 드려야겠네요.ㅋㅋㅋ
귀에 그런 증상이 있으면 예고를 해 주는 것이니까 귀 뿐만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라도 대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울 아버지께서는 귀를 마니맛사지 하시던데 그런의미였네여~
맛사지 마니 해야겠네여~또 배우고갑니다~고맙습니다~
귀 맛사지 많이 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맛사지 하시다가 더 아프거나 굳은 곳이 있으면 잡중적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또 그냥 맛사지도 좋지만 귀를 잡아당겨도 보고 비틀어도 보면서 자극을 주시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부하고 갑니다~손에, 발바닥에, 귀에, 얼굴에, 사지육신이 다 연결되어 있다 하던데? 들어도 늘 기억을 안하는 편이여서요~급할 때 활용하면 좋은 것인데 말이예요~한가지 질문할께요--발가락에 쥐가 날때 위로 꺽으면 괜찮은 방법인지요? 요즘은 자주 발가락이 뒤틀리는 것을 경험한답니다.
쥐가 자주 나는 것은 힘줄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걱정되시겠네요. 별도로 알려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들샘 네~고맙습니다~듣고 보니 종아리가 갑자기 땡기는 증상하고도 연관이 있는 듯 합니다~
@경사났네 내용이 길어 쪽지로 보내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들샘 네~고맙습니다~보고 활용해 보겠습니다~
요즘 텔레비젼은 먹거리와 건강에 대해서 정말 정말 너무 많이 나오더라구여~
퇴근하고 들어가면 그냥 무의식적으로 틀어놓고 쳐다보지는 않지만 소리만 듣죠~
그때 귀로 들은 어느 방송국인지는 모르지만 그 곳에서 귀를 만져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고하길에
가끔 심심할때 만지긴 하는데 잘 안하게 되더라여~
번거롭거나 힘든일 아니니까 좀 신경써서 꼼꼼히 만져야겠어요
꾸준히 몸에는 어떤 변화가 오는지 그것도 궁금하네여^^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와 방법 참 많지요. 그러나 그중 어느것이라도 제대로 배워서 지킨다면 건강관리에 큰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예를 들면 그렇게 널리 알려져 있는 수지침도 제대로 배워 놓으면 쓰러진 중풍환자나 입돌아간 안면신경마비 정도는 회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게되지요.
귓볼도 심심할 때마다 만지고 잡아당기고 비비고 하면 참 좋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들샘 진짜 만지고 당기고 그래야겠어요
사무실에서 일하다가 스트레스 받으면 이그~~그러면서 잡고 당겨야겠어여^^ㅎㅎㅎ
@양전 ㅎㅎ 그렇게 해보세요. 그런데 그 보다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