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구에는 이월드 튤립 축제, 두류공원 유채꽃밭, 달구벌 관등놀이 등 봄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인데요. 오늘은 행사와 함께 대구 여행을 좀 더 색다르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대구 원데이클래스’를 소개하려 합니다.
대구에는 맛집과 인기 관광지도 많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끄떡없는 재미난 ‘원데이클래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봄맞이 대구 여행 알차게 즐기는 방법! 원데이클래스 공방과 주변 추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 추천할 곳은 도자기 공방 ‘크리도자기’입니다.
여기서는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접시, 수저받침, 주전자, 컵, 캔들워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전자와 찻잔을 만들기 체험을 했는데 강사님을 따라 차근차근 만드니 어렵지도 않고, 결과물도 맘에 쏙 들었답니다. 희망하는 특정 시간이 있다면, 꼭! 사전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 대구광역시 동구 둔산로 5
운영시간 : 매일 10:00~22:00 사전예약 가능(예약 필수!!)
문의전화 : 010-9244-5075
‘크리도자기’ 공방 근처에는 즐길 거리도 많은데요. 공방에서 도보 5분 거리인 방천시장에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떡볶이집이 있습니다. 1인분에 1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한 번 놀라고, 푸짐한 시장 인심에 한 번 더 놀라게 되는데요. 또 대구의 명물인 ‘납작 만두’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벚꽃 명소인 아양교 기찻길,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과도 비교적 가까운 편인데요. 특히 동대구역과 지하철로 10분 거리라 관광객에게도 금상첨화입니다.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은 전국 최대 규모로, 쇼핑뿐만 아니라 게임과 옥상 공원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추천할 곳은 수묵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는 ‘소금화실’인데요. 대구 최고 인기 관광지인 김광석 거리에 있는 아주 특별한 공방입니다.
‘수묵화’라고 하면 고리타분한 그림이라 생각하기 쉬운데요. ‘수묵일러스트’는 아주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있습니다. 저는 원데이클래스 수강 후 그 매력에 빠져 정기 수강도 하고 있는데요. 그림에 소질이 없다는 걱정은 No no no~ 걱정하지 마세요. 붓을 한 번도 안 잡아본 사람이라도 수업 1시간이면 ‘먹’ 맛을 살린 멋진 꽃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제도장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50길 10-4
운영시간 : 평일 10:00~21:30 (상담 가능 시간 - 10 :00~21 : 00)
문의전화 : 010-9770-5331
수묵일러스트 수업 후에는 근처에 위치한 김광석 거리를 거닐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김광석의 노랫말로 가득한 벽화 앞에서 인생사진도 찍고, 거리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소금화실과 같은 건물에는 캐리커처 공방 ‘샨티캐리커처’가 있는데요. 작가님이 그린 유명인사의 캐리커처 구경도 하고, 내 얼굴도 캐리커처로 남긴다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되겠죠?^^
취미플랫폼 ‘키핑클래스’의 김수진 대표님에게 봄날에 인기가 많은 대구의 원데이클래스를 문의해보았습니다.
중앙로에 위치한 ‘단풍상점’의 ‘썬캐처’ 만들기 수업이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빛에 따라 영롱하게 반짝이는 썬캐처는 햇볕이 따뜻한 봄날에 실내에 걸어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톡톡한 역할을 합니다.
‘단풍상점’에서는 원데이클래스 수업도 이뤄지지만, 평소에는 예쁜 찻잔이나 그릇 등을 판매하기 때문에 주방용품에 관심이 많다면 꼭 한 번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봄날에 추천할만한 대구의 원데이클래스도 문의해보았습니다.
김광석 거리에 위치한 ‘제니스보타리’에서는 라탄공예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봄 소풍 필수품인 라탄 바구니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직접 만든 라탄 바구니를 들고 가는 소풍! 말만 들어도 신나지 않나요?^^
오늘 대구의 원데이클래스 공방 네 군데를 소개해보았는데요. 또 다른 원데이클래스 공방이 궁금하다면, 김수진 대표님이 제공한 대구공방지도로 즐겁고 알찬 대구 여행을 만들어보세요.
첫댓글 에에이 아니죠. 요즘 대구에서 가장 핫한 곳은 대구축구전용구장이에요.
제가 일순위로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고요. ㅎ
얼른 가보세요. 나는 가보고 싶은 곳이 별로 없어서. 요즘 의욕이 팍 떨어져서리.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