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30e
스피커 업그레이드
-소닉 디자인 T18(트위터)
-그라운드제로 80SQX(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센터 스피커)
도심 복합형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소닉 디자인 18T(트위터)
그라운드제로 80SQX(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센터 스피커)
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소닉 디자인의 트위터를 장착해
선명하면서도 부드러운 고음을,
미드레인지와 센터 스피커에는 그라운드제로
스피커로 교체함으로써,
탄탄한 베이스를 받쳐주고
밸런스 또한 잡아주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또한 회오리 커버를
변경해 줌으로써 외관 또한
럭셔리하게 만들어 주겠습니다.
작업 중 차량에 흠집이나 시트 이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마스킹 테이프 작업과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차량을 보호합니다.
쪽필러를 조심스레 탈거하면
순정 트위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뒷면의 스티커를 확인해 보면 주황색으로,
하만카돈 옵션이 적용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콘덴서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음분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답답하게 느껴지고
높은 볼륨에서는 거친 소리가 출력됩니다.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는
1인치이지만 50w의 출력을 내기에
시원하고 쭉쭉 뻗어나가는 고음이 특징입니다.
또,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음색과 뛰어난 해상력을 자랑합니다.
사운드 왜곡이 적기 때문에
실제 원음과 가까운 소리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따뜻하고 화사하면서도 선명한 고음을
잘 표현해 내는 제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순정 자리에 1:1 매립하여 인스톨하였습니다.
BMW의 순정 미드레인지는
코팅되어 있지 않은 종이 콘지에 작은 마그넷으로
볼 때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가형 제품은 해상도가 낮고
음분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조금 답답한 음색을 만들어내죠.
그라운드제로 80SQX 스피커는
중저역을 힘 있게 보강해 주어
사운드를 전체적으로 다이내믹하게 재생시켜줍니다.
풀 레인지 스피커이기에
센터 스피커로도 사용되는 유닛으로
재생하는 음역대가 굉장히 넓어
순정과는 전혀 다른 음색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에
스피커를 먼저 고정한 후,
차량에 인스톨 진행하였습니다.
차량에 손상이 가지 않아 추후 A/S 및 원복 시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모든 차량의 스피커 구조는
운전석을 기준으로 좌, 우 스피커 거리가
완전히 동일할 수 없기에
사운드가 한 쪽으로 치울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기에, 센터 스피커의 역할은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죠.
하지만, 저가형 제품이 장착되어 있어
내구성이 약하고 소리의 전달력이 떨어져
밸런스를 잡아주는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하기엔
어렵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X 스피커는
3인치 풀 레인지 스피커로
모든 음역대를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따라서 대시보드 중앙에서 사운드 중심을 맞춰
어느 좌석에서도 균일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X 스피커를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차량에 맞는 패시브 값으로 세팅하였습니다.
하만카돈 트위터 커버입니다.
하단부에 "하만카돈"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이 적혀있습니다.
BMW 오너분들에게 잇 아이템이죠!
금속으로 제작된 회오리 커버로
실내 포인트를
업그레이드해 보겠습니다.
커버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화려하고도 멋들어집니다.
앰비언트 라이트와 연동되어
더욱 예쁘답니다!
좌 : 순정 하만카돈 커버
우 : 교체된 회오리 커버
회오리 모양으로 불빛이 나오는 게
너무 예쁘지 않나요?
조명이 들어오는 순간
실내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면
순정 흡음재가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흡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보강 작업 진행하겠습니다!
순정 대비 도어 전체적인 부위에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함으로써
유입되는 고주파, 풍절음을 사전에 차폐합니다.
순정 도어 트림에는
어떠한 방진,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네요..
플라스틱 소재의 경우 떨림에 취약하기 때문에
스피커를 업그레이드하실 경우
최소 도어 방음 작업은
동시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많은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함으로써
떨림과 잡소리를 차음합니다.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여
실내 정숙성을 끌어올릴 뿐 아니라
음압을 높여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엔진이 회전하면서 유발하는 진동은
보닛 철판을 타고 내부로 유입됩니다.
보닛 철판에 방진 작업을 함으로써
진동이 유입되는 통로를 차단해 주는 것이 좋겠죠?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 마이크로 두께의 알루미늄을 함유하고 있어
방진 효과가 굉장히 좋으며 열에 강한 제품이기에
열전도율이 높은 철판에 시공해도 떨어지거나
녹아내리지 않습니다.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보닛 커버에도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부착하였습니다.
신슐레이트 흡음재의 경우
각 테스트에서 인증받은 안정성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흡음 효과에 우수합니다.
주행 중 발생되는 풍절음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상단 커버, 하단 커버,
사이드 킥 패널 파츠를 탈거합니다.
비어있는 안쪽에 신슐레이트를
두텁게 부착해 줌으로써
주행 중 바람 소리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입고되었던 상태 그대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의 차량을 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교체는 저렴한 비용이 아니지만
한번 장착으로 오래 사용하실 수 있으며,
차량을 바꿔도 같은 조건의 구성이라면
이전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코 비싼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운전하는 시간이
짧게는 30분 길게는 그 이상이죠!
잠시 운전하더라도
취향에, 귀에 맞는 사운드가 나온다면
그 행복은 배가 되겠죠?
스피커 업그레이드 후,
음악과 함께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모든 차량을 하나하나 직접 들어보고
차량에 맞는 세팅 값을 조율한 뒤
고객님께 출고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 용산, 강남 매장에는
소닉 디자인 제품이 장착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청음의 기회도 가져보세요!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14 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