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메인에 제가 정교한 화염술 4점 번을 맞았습니다.
통과를 시켰고, 4점 데미지를 받았습니다.
그다음 불꽃키우기를 다시 제게 쓰려고 할 때,
드로모카 명령을 썼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
드로모카의 명령은 이번 턴에서 쓴 인스턴트나 소서리를 전부 데미지 방지를 시키는데요!
1. 처음에 맞은 정교한 화염술 4점은 남아있다.
2. 불꽃키우기와 정교한 화염술 8점이 방지된다.
어느걸까요?
첫댓글 드로모카의 명령은 선택한 순간이나 집중 마법만 데미지 방지로 알고 있어요
그런가요? 그럼 1번의 경우인가요??? 근데 문장을 보면 이번턴의 소서리와 인스턴트를 방지한다고 되어 있는데.. 아닌건가요???
한글 문장을 보고 target이 없는 건줄 알았어요
target instant or socery 입니당
아하! target이군요.. 그럼 불꽃키우기만 방지되는게 맞는거네요 ㅠㅠ
덧붙여, 설령 드로모카의 명령이 '이번 턴에 순간마법이나 집중마법이 입히는 피해를 모두 방지한다'라고 할지라도 이미 입혀진 피해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첫번째 문장에 집중이나 순간마법 하나를 대상으로 정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한글 규칙상으로도 하나의 마법만 방지 가능합니다.
첫댓글 드로모카의 명령은 선택한 순간이나 집중 마법만 데미지 방지로 알고 있어요
그런가요? 그럼 1번의 경우인가요??? 근데 문장을 보면 이번턴의 소서리와 인스턴트를 방지한다고 되어 있는데.. 아닌건가요???
한글 문장을 보고 target이 없는 건줄 알았어요
target instant or socery 입니당
아하! target이군요.. 그럼 불꽃키우기만 방지되는게 맞는거네요 ㅠㅠ
덧붙여, 설령 드로모카의 명령이 '이번 턴에 순간마법이나 집중마법이 입히는 피해를 모두 방지한다'라고 할지라도 이미 입혀진 피해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첫번째 문장에 집중이나 순간마법 하나를 대상으로 정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한글 규칙상으로도 하나의 마법만 방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