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2월에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 법인명의로 대출받을당시 어쩔수 없이 연대보증인이 되었습니다. 잊고 지내다가 2005년12월부터 채권추심회사로 부터 상환하라고 추심우편물이 오기시작했구요.
금액도 크고(억억 해요..)가진게 없는지라 어째방법이 없어 그냥 지내고 있는데요.
오늘 마이크래딧에 가입해서 신용정보를 조회해봤는데요.
너무 깨끗합니다. 신용점수도 2등급(매우우수)이구요..
채무불이행정보,연체정보,대출정보 등등 어디에도 아무런 내용이 없습니다. 그냥 깨끗해요.
(보통은 대출에 대한 금액, 연체, 보증 등 모두 채무불이행정보 등에 올리잖아요?)
근데 얼마전에 파산을 생각하고 해당 저축은행에 가서 부채증명서를 발급받아봤는데요.
연대보증관련된 대출원금내역과 함께 대표이사직인찍힌 부채증명서를 발급해주더군요..
근데 파산한다고 해서 그런지 요즘은 2개월넘게 추심우편물도 않옵니다.
마이크래딧과 같은 신용정보기관에 내용을 올리지 않은건지..아니면 마이크래딧에서 조회가 불가능한건지 잘은 모르겠으나... 현재 신용정보로 봐서는 너무깨끗해서 이거 파산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해야 잘된 일처리가 될지 조언좀 해주세요.
첫댓글 bb저도 파산을 이곳을 통해 했는데.....보증채무는 조회가 안되더라구여.......당근 파산 하셔야합니다....보증채무도 채무이니깐요...힘내세요
보증채무라서 신용조회사이트에서 조회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파산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해본결과 보증채무도 모두 조회가능하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채권사에서 누락시켰던지.. 올렸다가 삭제시킨경우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