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33장 10.16
“10. ○그런즉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말하여 이르되 우리의 허물과 죄가 이미 우리에게 있어 우리로 그 가운데에서 쇠퇴하게 하니 어찌 능히 살리요 하거니와 11. 너는 그들에게 말하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나는 악인이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악인이 그의 길에서 돌이켜 떠나 사는 것을 기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아 돌이키고 돌이키라 너희 악한 길에서 떠나라 어찌 죽고자 하느냐 하셨다 하라”
그러므로 사람인 에스겔은 이스라엘 족속에게 전해야 합니다.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의 온갖 허물과 우리의 모든 죄악이 우리를 짓눌러서, 우리가 그 속에서 기진하여 죽어 가고 있는데, 어떻게 우리가 살 수 있겠는가? 하였습니다.
에스겔은 그들에게 살 수 있는 길을 전해야 합니다. 여호와 주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합니다. 여호와가 당신의 삶을 두고 맹세합니다. 여호와는 악인이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않고, 오히려 악인이 그의 길에서 돌이켜 떠나 사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은 은혜와 자비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악인에게 살 길을 예비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은 돌이켜야 합니다. 이스라엘은 그 악한 길에서 돌이켜 떠나야 합니다. 그러면 살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족속이 죽으려고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들이 현재 회개하면 과거를 보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현재만 보십니다. 회개한 그들을 의롭다고 하십니다. 이것이 은혜적인 공의입니다. 하나님은 죄악된 인간을 살게 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들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회개하고 현재 예수님을 믿으면 우리는 누구나 다 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은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율법을 지키고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새로운 삶’을 듣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삶은 견고한 진을 깨뜨리는 것입니다. 사탄의 견고한 진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탄에 걸려서 넘어집니다. 그 강사 목사님은 두 개의 견고한 진이 있었습니다.
첫째, 사모나 자녀들과 관계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는 일 중심이고 사람 중심이 아니었습니다. 일만 보이고 사람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가 성령을 받고 일중심의 사고를 회개하였을 때 아내가 보이고 자녀가 보였습니다. 아내와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둘째 장로들과 관계성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큰 부흥을 경험하였지만 장로들과 관계가 좋지 않았습니다. 개척멤버인 장로들은 목사님에게 거짓으로 모함하여 교회를 떠나라고 요구하였습니다. 그때 그의 마음에 거져 받았으니 거져주지 못하고, 주고 요구하는 율법주의적인 사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가 율법주의적인 사고를 회개하고 은혜의 신앙으로 갔을 때 장로들과 좋은 관계성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 목사님의 간증을 들으며 나의 죄를 들여다 보았습니다. 나도 과거에 역사 중심에서 관계중심으로 눈물로 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몇몇 사람들과 바른 관계성이 맺혀지지 못하여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나의 마음 속에도 또다른 견고한 진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이 율법주의적인 생각은 아닌가? 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과 내일 이틀에 걸쳐서 그 답을 찾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내려갈 수 있기를 원합니다.
한 마디) 아직도 율법주의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회개제목
1. 율법주의적인 사고를 가진 것
감사제목
1. 조혈모 세포 이식을 받은 한 목동이 외래 진료 받고 좋은 결과가 나오게 하심
2. 하나님의 은혜로 안전하게 컨퍼런스에 와서 좋은 강사를 만나서 좋은 강의를 듣게 하심
3. 좋은 룸메를 만나게 하심
기도제목
1. 한 가정에 은혜를 주시도록
2. 100프로 은혜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