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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오늘은 3대 럭셔리 리무진 중 하나인
벤틀리 플라잉스퍼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럭셔리 포스가 철철 흘러넘치는 모습의
웅장함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간단하게 차량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3세대 플라잉스퍼는
기존 MLB 플랫폼이 아닌
포르쉐 파나메라의 MSB 플랫폼으로 변경했지만
전체 부품 중 82%는 자체 개발입니다.
플랫폼을 변경했다고 하니
주행 능력과 운동 성능, 기타 많은 부분이
기존 대비 변경되었습니다.
입고된 차량은
국내 정식 수입이 아닌
직수입으로 들어온 W12 모델입니다.
635마력의 6.0리터 12기통의
엔진을 탑재한 플라잉스퍼는
3초대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수치상으로도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지만
어떻게 보면 V8 대비 더욱 부드러운
엔진 회전 질감으로 오너 드리븐과
쇼퍼 드리븐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정식 판매는 V8 엔진을 탑재한
플라잉스퍼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275/35/ZR22 인치의 휠을
프런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차량의 전체적인 무게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600마력이 넘는 차량이기에
대용량 디스크와 캘리퍼로
제동력에도 중점을 둔 모습입니다.
플라잉스퍼에 적용된
실내 가죽은 가장 좋은 가죽만을
엄선하여 제작되었으며,
장인의 한 땀, 한 땀의 바느질이 느껴집니다.
시트부터 도어를 포함한 모든
가죽 부분의 촉감은 에르메스에 사용되는 가죽과
비슷할 정도로 고급스럽습니다.
LED 매트릭스 헤드 램프는
크롬 슬리브가 적용되어 있어
조명을 켜지 않아도 크리스털같이
반짝이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예뻐 한참을 쳐다봤다는..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원가절감된 부분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이 차량이 왜 하이퍼카인지,
고급스러움의 끝을 표방하는지
단번에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신차 출고 후 필요한 튜닝들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저희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작업기 통해 어떠한 작업들 진행되었는지
확인해 볼게요!
- 차량 보호 작업
작업 전 혹시 모를 이염과 스크래치로부터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손이 많이 닿게 되는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스티어링 휠 보호 커버를 씌운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 기존 필름 제거
기존에 부착되어 있던
눈에 맞지 않는 썬팅지는 과감하게 제거합니다.
스팀 건을 사용하여
기존에 부착되어 있던 필름지를
조심스레 제거합니다.
재작업은 처음 시공하는 것처럼의
100% 퀄리티가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윈도우 틴팅 작업은
처음 시공이 가장 중요합니다!
- 윈도우 틴팅 : 엑스펠 프라임 XR+
전면 유리는 다른 유리에 비해 면적이 넓고
곡면에 굴곡이 있기에
틴팅지가 누락되는 부분 없이 흡착될 수 있도록
열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물리적인 힘을 가하지 않기 때문에 틴팅지 성능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측면 유리는 개폐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리 끝부분 마감 처리를
'얼마나 깔끔하게 시공하는가' 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끝부분 마감 처리를 미흡하게 할 경우,
창문 개폐 시 필름이 말려 들어가는 현상이 발생하여
재시공을 받아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틴팅지와 유리의 일체감을 형성하기 위해
오렌지커스텀 더 마스터 강남점에서는
전문 틴터들이 "피코 엣지" 기법을 사용하여
쉐이빙 작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 틴팅 작업 완료 후 디테일 샷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은
현존하는 세라믹 틴팅 필름 중에서
가장 최상위급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으로
전면 30%/ 측면 5%/ 후면, 선루프 15%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하였습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30%의 농도 기준의 스펙은?
총 에너지 차단율(TSER) 61%,
자외선 차단율(UVR) 99%,
적외선 차단율(IR CUT) 96%의
뛰어난 고 스펙을 자랑합니다.
한번 써보면 다른 제품을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고성능 제품이죠.
일반적인 필름의 SPF 평균은 150~200이지만
엑스펠 "프라임 XR +" 필름은
SPF 1000이라는 높은 수치의 자외선 차단 지수를
가지고 있어 나와 소중한 가족의 피부 건강까지
지켜줍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은
기본적으로 블랙 컬러의 색감을 가지고 있지만
농도와 빛의 반사에 따라 은은한 블루 색감도 보여
다양한 매력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또, 금속 성분이 없는 비금속 필름으로써,
내비게이션, GPS, 블루투스, 라디오 등의
각종 센서 및 전자 장비를 오류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피커 라인업
프런트 트위터 : 소닉 디자인 N55G (2EA)
프런트 미드 우퍼 : 소닉 디자인 130G (2EA)
리어 트위터 : 소닉 디자인 T25 (2EA)
리어 미드 우퍼 : 소닉 디자인 130G (2EA)
트렁크 서브우퍼 : 소닉 디자인 130G (4EA)
+
서브우퍼 출력기 : 그라운드제로 2.250SQ
전반적으로 풍성한 사운드를 감상하기 위해
스피커 업그레이드 작업 진행해 보겠습니다!
작업기 시작할게요 ~
- 트위터 : 소닉 디자인 N55G
벤틀리 플라잉 스퍼 차량의
순정 트위터는 'MADE IN CHINA'
제품이 장착되어 있네요.
상기 차량에 적용된 네임 오디오
옵션 금액에 맞지 않는 생산지입니다.
중국산이라고 다 안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OEM 제품은
용량이 작은 콘덴서 하나로 음을 분리해둔 탓에
불필요하게 중복되는 구간이 많아
해상력에 있어 많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해상력이 떨어지다 보니
전체적인 소리가 답답하게 느껴지게 되죠.
일본 브랜드 소닉 디자인의 최상위 골드 버전 라인업인
소닉 디자인 N55G 트위터는
고성능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로써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 52mm 직경을 가지고 있는
인클로저 타입의 트위터로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고
선명한 해상력이 가장 큰 장점인 유닛입니다.
운전자의 청취각에 맞춰 대시보드 양 사이드에
인스톨하였습니다.
- 미드 우퍼 : 소닉 디자인 130G
순정 미드 우퍼는 중국산 소나 복스 제품이네요.
순정 대비 저음의 질감이
나쁘지 않아 약간의 기대를 했었는데
역시나 마그넷의 크기는 크다 보니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일본 브랜드 소닉 디자인의 최상위 골드 버전 라인업인
SD-130G 미드 우퍼는
110mm의 초대형 고밀도 페라이트 자석을
탑재하고 있어 단단한 미드 베이스를 출력하며,
탄탄한 내구성으로 사운드를 왜곡 없이
의도한 대로 음을 출력합니다.
자출 시스템보다는
파워 앰프를 함께 활용한 무출 시스템에서
재생력이 훨씬 좋으며,
해상력과 뛰어난 감도로 꽉 찬 공간감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판에
스피커를 먼저 고정한 후
차량에 인스톨 진행하였습니다.
차량에 손상이 가지 않아 추후 A/S 및 원복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 리어 4EA 스피커 업그레이드
리어 도어에 장착되어 있는 순정 트위터도
교체를 위해 탈거를 진행합니다.
소닉 디자인 T25 트위터는
기본 1인치 타입의 트위터보다
살짝 큰 25mm의 직경을 가지고 있어
순정 대비 넓은 음역대의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텐션감 좋은
아라미드 콘지를 적용했기 때문에
빠른 진동에도 콘지가 쉽게 뒤틀리지 않아
고음역 끝까지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순정과 1:1 방식으로 매립 인스톨하였습니다.
좌 : 순정 / 우: 소닉 디자인 130G
리어 도어에도 프런트 도어와 마찬가지로
소닉 디자인 130G 미드 우퍼를
인스톨하였습니다.
- 서브 우퍼 : 소닉 디자인 130G
스피커를 장착하기 위해
자작나무 가이드판을 제작하여
스피커를 인스톨합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는
습도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자작나무를 이용하여
직접 제작하였으며 한 번 더 코팅하여
쉽게 뒤틀리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소닉 디자인 130G 서브우퍼를
자작나무 가이드에 장착합니다.
밀도감 높은 저음을 들으실 수 있도록
소닉 디자인 130G 미드 우퍼 4EA를
트렁크에 인스톨하였습니다.
서브우퍼에 출력을 넣어주기 위해
2채널 제품인 그라운드제로 2.250SQ 2개를
트렁크에 맞춤으로 제작하여 인스톨하였습니다.
채널당 최대 출력은 1200W이며
앰비언트를 활용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 사운드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된 사운드 한번 감상해 보세요!
영상으로 오디오 튜닝의 전율을
100% 전해드리지 못해 아쉬울 뿐입니다.
용산, 강남 매장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스피커가
시공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카오디오 튜닝의 사운드가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방문하셔서 그 전율을 직접 느껴보세요!
- 전체 방음 작업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
진행하고 있는 방음 종류는
4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1. 도심형 방음
2. 도심 복합형 방음
3. 세미 프리미엄 방음
4. 전체 프리미엄 방음
이번 벤틀리 플라잉 스퍼 차량에는
4.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링크 첨부합니다.
▼
- 전체 프리미엄 방음
- 하체, 리어, 트렁크 이중 방음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은
시트를 포함한 차량 내장재를 전부 탈거하여
작업하는 난이도가 높은 작업입니다.
작업 소요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실내 정숙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특히, 벤틀리 같은 고가의 차량은
시공 경력이 많은 업체에서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 진행해 보겠습니다!
차량 내장재를 탈거하면
하얀 차체 철판이 드러나게 됩니다.
제대로 된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노면 소음 및 각종 잡소리로 인해
주행 중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보다 정숙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방음 작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는?
1. 실내 정숙한 환경 조성
2. 내부 음압을 높여 풍성한 사운드 감상
체결 부위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100 마이크로 두께의 알루미늄을 함유하고 있어
방진 효과가 굉장히 좋아
철판과 플라스틱 소재에 강성을 부여하여
진동과 잡소리를 차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굴곡이 있는 부위는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을 이용하여 꾹꾹 눌러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진 매트로 차음하기 어려운 고주파, 노면 소음까지
차폐하기 위해 흡음재를 부착하여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는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되어 소음이 유입되면
섬유 사이를 통과하고 반사하면서 스스로 소멸되어
업계 제품 중에서도 뛰어난 흡음 능력을 자랑합니다.
텅 비어 있는 휀더커버에도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인 사이즈로 부착하여
고주파, 풍절음을 사전에 차폐합니다.
- 전체 프리미엄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프레임은 떨림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볼륨을 높여 크게 들을 시에
단단한 베이스의 진동만으로도
내부의 부품들까지 흔들려
덜거덕 거리는 잡소리를 생성할 수 있죠.
하지만, 어떠한 방진 작업도 되어있지 않습니다.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여
철판과 플라스틱이 떨리지 않게
떨림에 취약한 부위 위주로
방진 매트를 부착하였습니다.
도어로의 소음 유입을 제조사에서도 인지하고 있듯,
도어 트림 내부에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히 있어야 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두꺼울수록 흡음 효과는 더욱 극대화되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보강하였습니다!
주행 중 도어로부터 유입되는
풍절음 및 외부 소음 감소에 탁월합니다.
- 전체 프리미엄 방음
- 보닛,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엔진의 진동이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되는
보닛 부위에도 어떠한 방진 작업은 되어 있지 않네요.
트렁크에도 어떠한 방진 작업은 되어 있지 않고
배선들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네요.
방지턱을 넘을 때
순정 배선이 철판에 부딪히면서
잡소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보닛과 트렁크 도어 부위에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해 주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고무 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열이나 여름철 강한 햇볕에도
녹거나 떨어지지 않습니다.
보닛 커버와 트렁크 커버에도
어떠한 방음 작업은 되어 있지 않네요..
벤틀리라는 명성에
소음을 위한 흡음재 한 장이 없다니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중 방음을 위해
보닛 커버와 트렁크 커버에도
흡음재를 전체적인 사이즈로 부착하였습니다.
- 전체 프리미엄 방음
- 각종 파츠들 방음
풍절음이 유입되면 공명음으로 이어질 수 있는
A 필러 및 각종 필러들의 일부분에만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CIARE 흡음재를 보강해 보겠습니다!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재조립 가능한 선까지 꽉 채워 실딩하였습니다.
-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입고되었던 상태 그대로 재장착 진행합니다.
재조립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로 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유리막 코팅
- 레인보우 '바디핏'
차량의 일정하지 않은 도장면은
1차적으로 광택 작업을 통해
먼지, 미세 스크래치 그리고 흠집 등을 제거합니다.
그 후 레인보우의 "바디핏" 이라는 제품으로
유리막 코팅을 진행하는데요.
바디핏은 4세대 폴리실라잔 나노세라믹
고분자 성분으로 최고의 발수성과 방오성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자외선으로부터 도장이 변색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죠.
이로써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도
깔끔하게 광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시트 가죽 코팅
- 기온 쿼츠
기온 쿼츠 가죽 코팅제는
한국 화학융합 시험연구원에서
국내 유일하게 인증받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코팅제를 시트에 도포하고 경화 시키는 작업을
3~4회 정도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추후 관리를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시트에 최대한 약제가 잘 스며들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약재의 냄새는
시공 후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거의 사라지기에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다년간 수많은 작업의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높은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
언제나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라인업과
세팅 값을 연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산, 강남 매장에는 다양한 제품이 튜닝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고 결정해 보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예약 문의는
하단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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