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eauty, 새로운 변화의 방향을 찾아서 | KOTRA와 주간 코스메틱은 K-Beauty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019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포럼'을 개최합니다.
올해 포럼은 "K-Beauty, 새로운 변화의 방향을 찾아서'라는 테마로 전 세계 화장품 기업 및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역별 화장품 산업 동향, 트렌드 및 성공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현장 동향을 전문가들로부터 청취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해드릴 예정이오니 관심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가를 바랍니다. | | - 행 사 명 : | 2019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포럼(Global Cosmetics Trend Forum 2019) | - 일 시 : | 2019년 10월 10일(목) 13:00 ~ 18:00 | - 장 소 : | KINTEX 제 1전시장 3F 그랜드볼룸 | - 대 상 자 : | 화장품·뷰티 기업 마케팅, 수출 담당자 300명 | - 참 가 비 : | 5만5000원(VAT 포함) | | - 입금계좌 : | 하나은행 755-910001-15305 (예금주 ㈜주간코스메틱신문) |
| - 문 의 : | 주간코스메틱신문 편집국(Tel. 02.418-0085 / Fax. 02.418-0344) 김유진 총괄국장(010-9962-5808 / toyoujin@geniepark.co.kr) 장은주 부장(세금계산서발행 담당) / zzang@geniepar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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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간 | 주제 | 발표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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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0~13:00(30') | 등 록 | 13:00~13:05(05') | 개회사 | 이민호 무역기반본부장 / KOTRA | 13:05~13:40(35') | 중국 |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 및 진출전략 | 김민화 매니저 / Tmall Global | 13:40~14:15(35') | 북미 | K-Beauty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소비자와 의미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 Jamie Johns Strategic Client Director / Order Grrove | 14:15~14:50(35') | 미국 뷰티 산업과 새로운 트렌드 현황 | Nicole DeLeone 공동창립자 / Indie Beauty Brokers, LLC | 14:50~15:00(10') | 휴 식 | 15:00~15:35(35') | EU | 동유럽 화장품 시장 접근 방법 | Predrag Petrovic 구매·마케팅·물류 부문장 / dm drugstore | 15:35~16:10(35') | 러시아 | 러시아 시장에서의 K-Beauty : 기회와 전략 | 안지윤 한국 브랜드 총괄팀장 / Rive Gauche | 16:10~16:45(35') | 호주 | 호주 화장품 수출 가이드 | Lauren Lee 창립자/ STYLE STORY | 16:45~16:55(10') | 휴 식 | 16:55~17:30(35') | 베트남 | 2019 베트남 화장품 시장 | Christ General Director / GMPc Viet Nam JSC & K Beauty International Cosmetics JSC | 17:30~18:05(35') | 인도 | 인도의 밀레니얼 세대와 K-beauty의 기회 | 한득천 대표 / 리메세(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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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기 발표자와 시간,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리가 한정된 관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 | |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 및 진출전략 (TBD) | 김민화 매니저 / AlibabaGroup Tmall Global
김민화 매니저는 지난 2017년 알리바바그룹 티몰글로벌에 입사, 화장품과 뷰티 부문의 매너저를 담당하고 있다. 그동안 K-Beauty를 위한 수 차례 티몰글로벌 입점설명회와 온라인 유통전략 강연을 진행해 왔다.
강연 요약 1. 중국 온라인시장 현황과 티몰을 통한 진출전략 2. K-Beauty 브랜드 성공사례 |
| | K-Beauty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소비자와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 Jamie Jones Strategic Client Director / Ordergroove
Jamie Johns는 주문 및 예측 재주문을 통해 고객과 반복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기업인 Ordergroove의 전략 고객 담당 이사이다. Ordergroove에서 Jamie는 뷰티 카테고리를 관리하고 있다. L' Oreal Luxe, Unilever Prestige, The Honest Company, BareMinerals, L' Occitane 등과 협력하여 소비자 채널과 직접적으로 고객 관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Jamie는 고객 중심적인 접근 방식으로 시장 동향에 맞는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의 교차점을 찾고 있다. Ordergroove에 합류하기 전에 그녀는 화장품 샘플 구독 서비스인 Birchbox의 머천다이징 담당 이사를 역임했다. 스킨케어 부문 구매 담당이었던 그녀는 미국 출시 전략과 새로운 고객 확보를 위해 K-Beauty 브랜드와 유통 업체와의 제휴를 진행했다.
강연 요약 최근 몇 년간 K-Beauty 브랜드에 대한 미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지만, 이후 K-Beauty 확산이 주춤하는 모습이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K-Beauty의 실제 상황은 어떤지, 브랜드는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또한 K-Beauty 브랜드가 미국 소비자와 의미있는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돌파 할 수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춰 소개한다. |
| | 미국 뷰티 산업과 새로운 트렌드 현황 | Nicole DeLeone 공동 창립자 / Indie Beauty Brokers, LLC
Nicole DeLeone은 Indie Beauty Brokers, LLC(이하 IBB)의 공동 창립자로 그동안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컨설턴트이자 뷰티 브랜드 중개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녀의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공동 창립자인 Stefani Hedin-Lawin은 제조 업체의 영업 담당자과 비즈니스 개발 컨설턴트, 브랜드의 전국 영업 이사직을 수행하고 있다. 그들은 오프라인 채널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갖고 있다. Riley Rose, Urban Outfitters, Whole Foods, Sephora, Kohl 's, Navy Exchange, Target 등 전 세계 오프라인 가맹점, 마케팅팀과 훌륭한 관계를 맺고 있다. IBB는 미국에 2곳의 지사를 두고 있는 토탈 서비스 뷰티 브랜드 중개와 브랜드 매니지먼트 회사로 지난 2017년 Nicole DeLeone 과 Stefani Hedin-Lawin에 의해 설립됐다.
강연 요약 1. 2019년 이후 미국 K-뷰티 소매 현황 : 성공 사례, 요구되는 변화, 그리고 유통업체들이 찾고 있는 제품 종류 2. 미국 화장품의 성분 기준 변화 : 더 깨끗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일부 특정 소매업체 성분 요청 공유 3. 성공적인 미국 출시를 위한 핵심 사항과 미국 내 다양한 소매업체 리뷰 : K-Beauty 브랜드의 미국 출시 방법 |
| | 동유럽 화장품 시장 접근 방법 | Predrag Petrovic 이사회 멤버, 구매·마케팅·물류 부문장 / dm drugstore(세르비아, 북 마케도니아)
Predrag Petrovi는 컴퓨터공학 석사학위를 가진 운영전문가로 지난 17년 간 유통업계에서 마케팅, 구매, 물류부문 전문가로 명성을 쌓아왔다. 그는 또한 Metro cash & carry Serbi의 내부 감사 책임자를 역임했다. 현재 그는 세르비아, 마케도니아의 dm drugstore에서 이사회 멤버, 구매 책임자, 마케팅과 물류부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dm drugstore는 EU지역 13개 국에서 3.500개 이상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 인원만 61.000명에 달하는 EU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점이다. 주요 취급품목은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제품, 위생용품, 건강식품, 생활용품이다.
강연 요약 1. EU에서 가장 큰 드럭스토어 체인점인 dm drugstore는 어떤 곳인가. 2. EU와 발칸 지역의 트렌드 소개. 3. 세르비아의 K-Beauty 성공 사례 잇츠스킨에 대해. 4. 왜 EU인가? / 왜 세르비아인가? |
| | 러시아 시장에서의 K-Beauty : 기회와 전략 | 안지윤 한국 브랜드 총괄팀장 / Rive Gauche
안지윤 팀장은 러시아 3대 화장품 멀티편집숍인 Rive Gauche의 한국 브랜드 책임자로 근무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내 K-Beauty의 위상이 커지면서 한국 브랜드의 진출도 확대되는 추세다. 이로 인해 안 팀장은 한국 브랜드의 소싱은 물로 마케팅, 프로모션 등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안 팀장은 이전에 로레알 서울 브랜드 매니저와 로레알 파리 아시아 마케팅 담당도 역임했다.
강연 요약 러시아 화장품 시장은 세계에서 제일 다이나믹한 시장 중 하나이며 향후 몇년간 지속적 성장이 예고 되고 있다. 이런 기회의 시장에 K-뷰티는 급속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시장 및 트렌드 상황을 짚어보고 한국 브랜드들이 어떤 기회와 전략으로 러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까에 대해 발표할 것이다. |
| | 호주 화장품 수출 가이드 | Lauren Lee 창립자, 국제변호사 / STYLE STORY
Lauren Lee는 호주 시드니에서 운영 중인 세계적인 뷰티 플랫폼 STYLE STORY의 설립자이자, 법률 서비스 분야에서 12년간 경력을 쌓은 국제적인 기업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호주에서 화장품 수출과 판매를 하는 소매업체와 제조업체에게 법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호주로 수출할 때 필요한 라벨링, 화학물질, 성분 목록, TGA(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 NICNAS(National Industrial Chemicals Notification and Assessment Scheme) 계획에 관한 규정 준수 지침 등을 컨설팅하고 있다. Lauren은 호주에서 K-Beauty 트렌드의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고 그녀와 STYLE STORY은 호주 언론에 정기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영어, 한국어, 이탈리아어에 능통하다.
강연 요약 호주로의 화장품 수출을 위한 필수 요소 1. 호주 화장품 시장·유통채널 2. 모든 수입 응용 프로그램에 수반되는 필수 정보 3. NICNAS 및 TGA 체계 4. 호주에서 판매할 화장품 라벨을 적절히 부착하는 방법 |
| | 2019 베트남 화장품 시장 | Christ (Dao Xuan Huong) General Director / GMPc Viet Nam JSC & K-Beauty International Cosmetics JSC
Christ는 하노이 과학기술대학 졸업 후, VNPT와 LG전자의 합작사인 VKX사의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이후 LCD TV 제조사인 VIT Corporation와 프랑스 제약사인 Lili사의 CEO를 역임했다. Christ는 현재 GMPc Viet Nam JSCGMPC., JSC를 설립해 제약,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 GMP 제조시설의 투자와 기술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ODM, OEM 컨설팅을 위한 K-Beauty International Cosmetics JSC를 설립해 운영 중이며 화장품, 기술 이전, 베트남 국내 화장품 유통 업체 발굴 및 컨설팅, 법률 등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강연 요약 1. 베트남 화장품 시장 개요-시장 잠재력. 2. 베트남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위치 및 시장 점유율. 3. 한국 화장품 제조와 무역 등 베트남 내 화장품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력 방안. |
| | 인도의 밀레니얼 세대와 K-beauty의 기회 | 한득천 대표 / 리메세(주)
한득천 대표는 인도 K-Beauty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리메세 대표이다. 그는 KAIST 2011년 경영대학원 석사를 취득하고 세계 20위권의 MBA과정인 Indian School of Business(ISB) 교환과정을 마쳤다. 2014년 KAIST 경영경제연구소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이후 피키캐스트 운영 전략팀을 거쳐 2016년 리메세(주)를 설립해 인도 K-Beauty 플랫폼을 런칭했다. 리메세는 인도 내 2030 세대를 주 고객층으로 K-Beauty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다. 인도 현지 백화점, 드럭스토어, 도매상 등에 브랜드 공급과 온라인 판매를 병행하고 있다. 직접 온라인 판매 방식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카카오벤처스로부터 1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고, 2019년 독일 바이어스도르프에서 운영하는 니베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강연 요약 인도 리테일 산업의 키워드가 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살펴보고, 이 시장에서의 K-Beauty의 기회를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지난 4년간의 인도 시장 개척 경험을 바탕으로 각 브랜드들이 사전에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사항과, 런칭에 필요한 실무적인 정보를 소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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