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노선 | 2010 | 2011 |
1.서울호남-광주 | 2,615,093(7,165) | 2,658,541(7,284) |
2.서울호남-전주 | 1,716,359(4,702) | 1,769,487(4,848) |
3.서울경부-대전 | 1,644,225(4,477) | 1,664,171(4,559) |
4.서울경부-천안 | 1,568,851(4,298) | 1,622,878(4,446) |
5.서울경부-청주 | 1,409,923(3,863) | 1,461,202(4,003) |
6.서울경부-원주 | 1,103,078(3,022) | 1,173,006(3,214) |
7.서울호남-유성 | 1,138,305(3,119) | 1,168,173(3,200) |
8.서울경부-부산 | 765,294(2,097) | 751,632(2,059) |
9.서울경부-서대구,동대구 | 689,655(1,889) | 722,964(1,981) |
10.서울호남-군산 | 646,364(1,771) | 711,074(1,948) |
11.서울경부-이천 | 615,532(1,686) | 692,943(1,898) |
12.서울경부-평택 | 643,816(1,764) | 679,965(1,863) |
13.서울경부-여주 | 540,962(1,482) | 585,802(1,605) |
14.서울경부-공주 | 518,010(1,419) | 546,288(1,497) |
15.서울경부-강릉 | 525,933(1,441) | 537,309(1,472) |
16.서울경부-진주 | 522,627(1,432) | 516,006(1,414) |
17.서울경부-창원역,창원 | 554,608(1,519) | 496,106(1,359) |
18.동서울-대전 | 478,628(1,311) | 487,294(1,335) |
19.서울경부-내서,마산 | 525,753(1,440) | 483,764(1,325) |
20.동서울-광주 | 464,476(1,273) | 483,020(1,323) |
21.서울호남-팔봉,익산 | 453,758(1,243) | 469,589(1,287) |
22.서울호남-목포 | 432,426(1,185) | 463,504(1,270) |
23.서울호남-순천 | 372,680(1,021) | 455,760(1,249) |
24.서울경부-포항 | 477,516(1,308) | 447,527(1,226) |
25.동서울-서대구,동대구 | 411,836(1,128) | 427,838(1,172) |
26.서울경부-속초,양양 | 9월까지 179,650(658) | 389,752(1,068) |
27.서울호남-여천,여수 | 245,490(673) | 349,073(956) |
28.동서울-전주 | 323,853(887) | 338,865(928) |
29.서울경부-울산 | 523,385(1,434) | 324,081(888) |
30.서울경부-온양 | 311,975(855) | 312,688(857) |
31.서울경부-동해,삼척 | 304,811(835) | 310,605(851) |
32.서울경부-구미 | 282,742(755) | 299,078(819) |
33.동서울-청주 | 278,731(764) | 286,269(784) |
34.서울경부-제천 | 275,744(756) | 280,063(767) |
35.서울호남-정읍 | 232,108(636) | 238,949(655) |
36.서울경부-고대,홍대,조치원 | 205,190(562) | 207,960(570) |
37.서울호남-남원 | 185,698(509) | 204,045(559) |
38.동서울-강릉 | 143,219(392) | 198,890(545) |
39.동서울-부산 | 194,812(534) | 193,126(529) |
40.서울경부-경주 | 249,554(684) | 176,970(485) |
41.서울호남-연무대,논산 | 165,938(455) | 165,597(454) |
42.서울경부-상주 | 152,387(417) | 158,959(436) |
43.서울호남-영광 | 168,649(462) | 148,944(408) |
44.동서울-동해,삼척 | 95,336(261) | 124,880(342) |
45.동서울-내서,마산 | 109,420(300) | 133,520(311) |
46.서울경부-점촌 | 77,743(213) | 112,605(309) |
47.서울경부-금산 | 102,928(210) | 107,241(294) |
48.동서울-광양 | 147,210(403) | 99,765(273) |
49.서울호남-김제 | 89,912(246) | 83,277(228) |
50.서울호남-해남 | 76,696(210) | 77,481(212) |
51.동서울-창원역,창원 | 65,140(178) | 71,542(196) |
52.서울호남-고흥,녹동 | 66,989(184) | 71,435(196) |
53.서울호남-강진 | 67,817(186) | 66,940(183) |
54.서울경부-김천 | 58,248(160) | 57,771(158) |
55.상봉-광주 | 60,582(166) | 51,960(142) |
56.상봉-대전 | 44,761(123) | 47,874(131) |
57.서울-나주,영산포 | 48,282(132) | 47,747(131) |
58.상봉-청주 | 40,842(112) | 45,236(124) |
59.동서울-진주 | 41,855(115) | 43,602(119) |
60.동서울-정읍 | 49,158(135) | 41,393(113) |
61.서울경부-영천 | 34,383(94) | 40,635(111) |
62.서울호남-완도 | 37,321(102) | 39,661(109) |
63.서울호남-삼호,진도 | 27,099(74) | 28,945(79) |
64.서울호남-담양 | 23,850(65) | 25,451(70) |
65.상봉-전주 | 22,299(61) | 24,323(67) |
66.서울호남-벌교,보성 | 11,617(32) | 12,066(33) |
특이사항
1. 경주, 울산행 고속선 2단계 개통후 급감, 포항, 부산행 소폭 감소
2. 강남발 마산, 창원행 KTX 개통후 소폭 감소, 반대로 동서울발은 소폭 증가
3. 전주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남원, 순천, 여수행 급증
4. 광양행 서울남부-광양 고속으로 전환후 수요 급감
5. 동서울발 강릉, 동해, 삼척행 요금 인하로 급증
6. 강남발 속초행 미시령경유로 급증
7. 명물허전 광주행
|
첫댓글 울산에서 살면서 느낀건데 장말 고속버스 수요 줄고 KTX 이용자가 많이 늘었더군요
서울~울산, 서울~경주는 사실상 새마을호처럼 찬밥신세가 되어가는 셈이죠. 동서울~경주, 동서울~울산 시외버스가 우등을 넣어주면서 요금은 일반고속하고 몇백원밖에 차이가 안나니 싸게 가는 사람들은 자연스레 시외버스로 몰릴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앙선이 원주까지 거이 대부분 복선화되고, 15~20분 간격으로 동서울행 시외버스가 다니는 원주에서 고속버스가 6위를 차지했네요...
저 수요도 중앙선 배차 간격만 조밀해진다면 점차적으로 잠식될 것 같고요. 이후 서원주역이 개통된다면 무실동쪽 신시가지 개발로 수요 역전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대전(유성)간은 철도(대전/서대전-서울/용산) 수요도 엄청난데 버스 역시 많군요. 이는 철도와 버스가 시내이동시간을 따지면 서울 대전간은 시간상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구간이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철도가 서울 중부 및 서부권, 버스가 서울 동부 및 남부권을 분담하는 모양새였는데 수서역이 어떤 변화를 줄지도 궁금하네요.
저도 서울 대전구간을 자주 이용하는 데 저는 딱 중간 지점이라 평일에는 고속버스 주말에는 무궁화호를 이용합니다
오와~~ 서울-이천과 서울-여주 노선 승객수 보소~~
이천시 인구는 여주 인구보다 2배나 되는데 승객수 차이는 적네요.
생각보다 여주노선이 선전하고 있군요.
동서울-이천은 15분, 동서울-여주는 30분 배차이던데...
여주가 강릉, 울산, 구미보다 승객수가 많다니 대단하네용....
울산은 KTX의 영향인가보네요.
본가가 여주라.
이천 쪽이 시외노선으로 분산되는 비중이 큰 것 같군요. 저 위의 건 고속노선 뿐인지라...
울산고속터미널 가보시면 정말 을씨년 스럽습니다.
운행시간표도 비었고, 창구도 하나만 열어둔 걸로 알고 있고...
근데 저기서 터미널 외곽으로 이전하면 대체 어디로 간다는 말인지...
센트럴에서 청주가는 서울고속은 '시외버스'인가요,?
시외로 알고있습니다.
동서울-광양은 1/3이 감소했는데 참 원인을 모르겠군요;;
남부터미널행 시외가 전주-광양 고속도로 개통하고 곡성미경유에 고속전환에 6회로 증회하니 분산된 듯 합니다.
전주고속하고 시외노선이 분리되어있어서.. 시외 고속 합치면 저 수치보다 더 높은 수치가 나올것 같습니다.
서울경부(서울호남)-대전청사 노선이 안나와있네요 ㅠㅠ
제 생각입니다만 대전노선에 다 포함되어있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