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미니쿠퍼 컨트리맨S 요즘 핫한 모델이죠.
많은 분들이 대기를 하고 있으며
만족도도 높은 차량입니다.
40대 한정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섀도우 컨셉은
안개가 자욱한 런던 거리속에서도
숨겨지지 않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나타내는 컨셉입니다.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완성하는
미드나잇 블랙 차체바디컬러와
피아노블랙 익스테리어가 적용되어
시크한 인상을 줍니다.
대담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더해줄
19인치 JCW서킷 스포크 휠입니다.
Black Matt 스트라이프와 Melting Silver 색상의
비스포크 Shadow Edition 디자인이 담긴
사이드 스커틀이 돋보입니다.
컨트리맨 S의 특징 중 가장 돋보이는 건
당연히ALL 4기능 입니다.
사륜 구동으로 어떠한 사항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솔린 모델의 미니쿠퍼 컨트리맨은 S모델만
4륜구동 방식입니다.
에디션 모델답게
루프레일이 장착되어 출시가 됐고,
블랙컬러 입니다.
S모델이다 보니 좋은 옵션들이 많이 적용됐습니다.
반 자율주행이 가능하며,
핸들조작이 필요하지만 앞차량과의 간격 및
속도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번 섀도우 에디션에는 인디고블루,
새틀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 시트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각각 40대 한정 모델 중 25대는 인디고블루,
15대는 새틀라이트 그레이 컬러를 선택이 가능하며
오늘의 차주분은 라이트그레이 컬러네요!
미니쿠퍼는 아담한 사이즈지만
미니쿠퍼 컨트리맨S는 뒷자석도
넓직한 모습입니다.
이제는 미니쿠퍼로도 더 넓은 공간활용이
필요한 차박 등 용이하게 쓰이는데요!
정말 아쉬운건 내외부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썼는데
정말 보이지 않는 부분!
순정오디오에는 여전히 아쉬운부분이 남습니다.
그 이유는 미드레인지(중저음담당) 하나만 있고
고음역할을 해주는 트위터도,
가운데에서 밸런스를 잡아주는 센터스피커도
없다는 점입니다.
미니쿠퍼 컨트리맨 s
스피커튜닝
-포칼 es100k(트위터, 미드레인지)
-3w2be(센터스피커)
도심복합형 방음
-3M CIARE
오렌지커스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로 이루어진 ES100K
트위터2개 미드레인지2와
센터스피커는 3w2be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포칼은 아름다운 음색을 내어주기로
유명하죠!
어떠한 장르에도 구애없으며
엘리트 라인업의 경우 전체적인 금액대의
가성비가 좋아 많은 분들이 찾는 인기 구성입니다.
차량보호작업
작업에 앞서 모든 차량동일하게
마스킹테이프작업과,
시트커버작업을 진행합니다.
차량을 꼼꼼히 안전하게 대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부터 시작입니다.
커버
왼쪽은 미니쿠퍼의 순정,
오른쪽은 미니쿠퍼 정품 커버 입니다.
미니쿠퍼는 트위터자리가 없기때문에 쪽필러가
막혀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품 트위터 커버를 이용해
트위터를 매립시켜 줍니다.
정품 트위터 커버를 사용해
없던 트위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트위터-고음담당
포칼의 TKM트위터는
아라미드 콘지로 굉장히 선명하고
또렷한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트위터의 역할은 고음을 내어주는데
기존에는 없다보니 굉장히 답답한 출력과 사운드를
느끼실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제는 트위터가 생기면서
폭넓은 노래감상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포칼 특유의 청량한 사운드를 내어주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에도 무리없이
선명한음색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포칼 TKM 트위터를 하만카돈 필러 안쪽에
매립시공 합니다.
노란콘지가 보이는 모습입니다.
섀도우에디션에 맞는 사운드를 내어줄 일만
남았습니다.
미드레인지-중저음 담당
도어프레임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 입니다.
코딩도 되지않은 종이콘지에
플라스틱 프레임
단가가 아주 낮은 저가형 제품입니다.
종이콘지로 되어있다보니 물기나 습도의 영향을
많기 때문에 사운드가 일정하지 않고
작은마그넷으로 벙벙대는 부밍음을 만듭니다.
거기에 트위터가 없으니 고역대까지
함께 재생해야하기 때문에
아쉬운 사운드를 내어줍니다.
순정 스피커를 탈거하고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를
인스톨 해줍니다.
섬유 재질을 타고 나오는 묵직하면서도 담백한
고급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단단한 알루미늄 프레임에 케블라 콘지,
그리고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하여
밀도감 있고 탄탄한 중음색을 출력하기 때문에
전보다 훨씬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사용하여
순정형으로 인스톨을 진행합니다.
자체 제작한 가이드는
습도에 강하고 튼튼한 자작나무를
특수 코팅하였기 때문에 다른 가이드 보다
내구성이 좋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매립시공 완료했습니다.
센터스피커 커버
기존의 대시보드 중앙은
센터 스피커가 부재했기 때문에
중앙의 커버도 트위터 쪽필러와
마찬가지로 막혀있었습니다.
사운드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도록
그릴망이 적용된 정품 커버로 인스톨 진행합니다.
센터스피커
센터스피커 자리는 있지만
스피커는 없는 모습입니다.
센터스피커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굉장합니다.
효과는 배가 되어 완벽한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왼쪽에 치우쳐있죠
그렇기 때문에 중앙에서
밸런스를 잡아주는건 센터스피커인데요!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부여해
마치 가수가 앞에서 노래부르듯한
콘서트 홀에 온것같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정품 센터커버를 닫아주어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도심복합형 방음
4도어, 본넷, 전면부파츠
4도어 이중방음
부품과 전선이 그대로 들어나는
프런트와 리어도어 입니다.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철판과 전선들이
떨리며 진동이 발생하게되고 결국
운전자에게 소음을 유발하죠.
주행풍의 유입을 막고, 흡수하여 스스로
차폐할 수 있도록 도어프레임에 CIARE신슐레이터를
전체적으로 부착합니다.
안쪽 역시 기본흡음재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진동과 떨림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잡기위해
CIARE 알류미늄 방진 매트를
부품에 간선없이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100마이크로 두께의 많은 알루미늄 함유량을
가지고 있는 CIARE 방진매트는 고무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진동으로 인한 떨림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본넷 이중방음
엔진소음이 가장많이 나는 보닛입니다.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엔진소음과 철판의 떨림소리가
차량의 내부로 유입되면서 운전자에게
피로감을 주는 요인입니다.
재조립이 가능한 선까지 CIARE 알류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거나 녹지 않는
고성능 뷰틸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안전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본넷커버에도 방음작업을 진행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본넷 커버에
전체적으로 감싸주도록 부착합니다.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전면부필러 방음
요즘 출시가 진행되는
대부분의 차량에는 약간의 흡음재가 있습니다.
물론 플래그쉽이나 차종마다
들어가는 면적이나 구성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조사에서도 흡음재를
파츠나 도어, 기타 부분에 채워주는 이유는
내부가 비어있으면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소음의 문제도 있으며
공명음까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니쿠퍼안에는 없는데요
이 부분에도 놓치지 않고 빈공간을 채워주겠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빈 공간을 채워줌으로써
소음을 차폐시켜줍니다.
에디션에 걸맞게 차량 내부도 변신시켜 드렸습니다.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물리적 구조상 고음을 재생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음영역이 많이 포함된 보컬음색이나 악기소리 등이 섬세하지
못하고 답답하게만 느껴집니다.
미니쿠퍼 스피커 튜닝이 많은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트위터는 사람이 듣는 음악의 70% 이상을 재생하는
중요한 유닛입니다.
미니쿠퍼 기본 오디오에서 트위터를 빼 두었기에
사운드의 퀄리티가 낮을 수 밖에 없죠.
오늘은 트위터를 추가하며 미드레인지 교체로
2way 스피커와 전방의 스테이지감을 만들어주기 위한
튜닝을 진행하였습니다.
탄탄한 중음과 섬세한 고음을 언제든지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바뀐 후 사운드 한번 들어보세요!
영상으로 담았기에 실제사운드 보다
다소 음질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저희 오렌지커스텀 용산점 강남점에는
포칼스피커 데모카가 있습니다.
언제든 오셔서 들어보신 후 결정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