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장성출신 김한종의원 선출
운영위원장에 전경선, 교육위원장에 유성수
전남도의회 11대 후반기 의장으로 김한종 의원(장성2, 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김한종 의장의 주요 공약은 ▲열린 의회·강한 의회 구현 ▲의정활동 홍보 강화 ▲의원 지역숙원사업 해결 예산 증액 ▲도의회 정무특보 임명 ▲의회 민원소통위위원회 구성 추진 등이다.
장성 출신 김한종 의원은 제7대 전남도의회 의원․예산결산위원장, 제9대 전남도의회 의원․농수산환경위원장, 제11대 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또 7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전경선 의원(목포5, 더불어민주당) ▲기획행정위원장 박문옥 의원(목포1,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환경위원장 강정희 의원(여수6, 더불어민주당),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현창 의원(구례, 더불어민주당),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최무경 의원(여수4, 더불어민주당) ▲농림해양수산위원장 정광호 의원(신안2,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장 유성수 의원(장성1, 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김한종 신임의장은 “도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소통하는 의회로 만들어 꿈과 행복으로 희망찬 전라남도의회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모든 의사결정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의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3020000&gisa_idx=17816
#김한종 #유성수 #전경선 #전남도 #도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