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7811
일본에서 원작 만화의 절대적인 인기와 더불어 TV 애니메이션의 성공, 넷플릭스 방영을 통한 해외 인기 몰이에도 성공했다. 이에 일본 언론들은 ‘귀멸의 칼날 극장판’의 아카데미상 장편애니메이션상 수상 가능성에 관심을 가져왔다. 실제 이 작품은 아카데미상 후보 자격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극장에서 상영도 진행했다.
배급 관계자가 언론 인터뷰에서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 자격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는 등, 아카데미상을 노리고 있음을 밝히기도 했다. 공식 후보작 발표 전에는 ‘귀멸의 칼날’이 후보에 들 수 있을지에 대한 일본 언론의 보도도 이어졌다.
하지만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발표 결과,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장편애니메이션 후보에 들지 못했다.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는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오버 더 문’, ‘숀더쉽 더 무비: 꼬마 외계인 룰라!’, ‘소울’, ‘울프워커스’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정이삭 감독의 영화 ‘미나리’가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조연상(윤여정)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4월 25일 열린다.
참고로 얘네 귀멸 어쩌구에 전세계 관심 웅앵하면서 아카데미수상 가능성 특집 방송도 하고 진심이었음ㅋㅋㅋ근데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 한국 제작 오페라 후보오름
애니에서도 한국한테 밀리기시작함ㅋ
ㅋ
당ㅇ녀한걸 시발 별 기대를 다하노
되겠냐?
평론가들이 평론할게 있어야지 저걸 보고 무슨 시사평을하고 기사에 뭐라고 씀..?
앜ㅋㅋㅋ캌ㅋㅋ데밐ㅋㅋㅋ
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현실 얼탱터졌네
되겠냐
진심이냐?
아카데미가 뭔지모르냐 ㅉㅉ 유사국가새끼들
???? 뭔 허상이 이리 심할 수가
동네비디오방인줄아나..ㅉ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노
찐으로 기대했다는 점이 개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겠냐
아카데밐ㅋㅋㅋㅋㅋㅋㅋㅋ넘웃기당
이딴게 무슨 아카데미 𝙎𝙄𝘽𝘼𝙇 지랄하고 앉았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