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학문과 목회 현장에 깊은 통찰력으로 알려진 최영도 목사가 새로운 책 '이단: 함정에 빠진 사람들'을 출간했다. 이 책은 이단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대응 방안을 탐구하는데 중점을 둔다. 책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이단의 역사와 교회사를 다루며, 성경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이단 사례들을 살펴본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한국 내 이단의 역사와 현황을 상세히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셋째 파트에서는 이단에 빠지는 함정과 그것을 피하고 대응하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임동원 교수(목원대학교 명예교수)는 이 책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이 저서는 짜임새 있는 구성, 저자의 교회사 지식과 성경에 대한 영성이 가미된 통찰력, 방대한 자료 수집과 요약 등이 돋보이는 이단에 대한 훌륭한 지침서로 자리매김 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이윤호 목사(예수전도단 대전지부장) 역시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그는 "이 책은 주님의 권면과 권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안타까운 많은 영혼들을 허망한 곳에서 구원할 수 있도록 진지하게 고민하고 해답을 제시하는 책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책은 현대 교회와 신자들이 이단 문제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목회자들, 신학생들, 그리고 교회 지도자들에게 이 책은 필독서로 강력히 추천된다.
🏫 저자 소개
최영도
최영도 목사는 대구신학대에서 학사학위(B.A)를 취득한 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도 학사학위(B.A)를 받았습니다. 이어서 동 대학원에서 신학석사(M.Div.) 학위를 취득하였고, Mid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 박사(D.Min.) 학위를 받았습니다. 학부 시절 한미준 세미나를 통해 한국 교계 목회현장과 기독교 이단의 성장 폭 등의 문제점을 발견한 최영도 목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 사역에 특화된 목회적 학문과 리더의 훈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2009년부터 2019년까지 벧엘침례교회와 벧엘비전선교 센터에서 전임사역자로 활동하며 소중한 현장 목회 경험을 쌓았습니다. 현재는 새롬교회에서 청년부 학생들을 섬기며, 바른 교리 신앙을 기반으로 건강한 영적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최영도 목사는 항상 교리와 신앙을 중요시하며, 청년들의 성장을 돕고 새롭고 건강한 교회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 대원학원에서 D.Ed.Min.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학문과 리더십 발전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 목차
01. 이단의 역사
1-1. 이단 - 페이지 011
1-2. 교회사 - 페이지 027
1-3. 성경적 사례 - 페이지 060
02. 국내의 이단
2-1. 국내 - 페이지 100
2-2. 역사 - 페이지 103
03. 함정과 대응
3-1. 함정 - 페이지 147
3-2. 대응 - 페이지 165
3-3. 방안 - 페이지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