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규제 당국, AI 위협 커지면서 구글에 검색 엔진 개방을 더 많은 경쟁에 강요할 수도
https://nypost.com/2025/06/24/business/uk-may-force-google-to-open-search-engine-to-more-competition/
영국의 규제 기관은 구글이 검색 엔진을 더 많은 경쟁 업체에 개방하도록 강요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구글이 인공지능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면서 경쟁사와 미디어 기업 모두에게 점점 더 큰 위협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영국 경쟁시장청(CMA)은 화요일 구글에 "전략적 시장 지위"를 부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CMA가 개입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최종 결정은 10월 13일까지 내려질 예정입니다.
해당 기관은 상황에 대한 조사 과정에서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검색 광고 비용이 더 높다"는 점과 출판사들이 자신의 작업에 대한 공정한 보상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 등 "우려 사항을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미국에서 여러 건의 반독점 소송을 앞두고 있습니다.타스폴 – stock.adobe.com
CMA는 또한 Google의 AI 관련 검색 제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피해를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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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A는 사용자가 다른 검색 엔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선택 화면"을 요구하는 것, Google이 검색 결과에서 자체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선호"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 게시자에게 콘텐츠가 표시되는 방식에 대한 더 많은 제어권을 부여하는 것 등 명령할 수 있는 잠재적인 변경 사항을 여러 가지 파악했습니다.
CMA는 성명을 통해 "CMA가 제안한 [전략적 시장 지위] 지정에는 Gemini AI Assistant 자체는 아니지만 AI 기반 검색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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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는 지속 불가능한 협력으로 인해 매장에서 이러한 달콤한 간식을 폐기합니다.
워싱턴 포스트가 보도한 바와 같이 , 구글은 검색 결과 상단에 AI가 생성한 요약을 배치하고 다른 사이트로의 외부 링크를 숨기는 "AI 개요" 구현을 두고 미국과 해외에서 엄격한 감시에 직면했습니다.
구글은 또한 검색에서 "AI 모드"를 테스트하고 있는데, 이는 전통적인 검색 엔진이 아닌 AI 챗봇처럼 사용자 메시지에 답변합니다.
구글은 영국 규정에서 제안된 변경 사항이 해당 국가의 "기업과 고객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Google의 경쟁 담당 수석 이사인 올리버 베델은 "CMA는 오늘 '전략적 시장 지위'가 반경쟁적 행위가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반복해서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 발표는 영국 내 Google 사업의 핵심 영역에 대한 명확한 과제를 제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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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A의 고려 범위가 여전히 광범위하고 집중적이지 못하다는 점이 우려스럽습니다. 증거가 제시되기도 전에 다양한 개입 방안이 고려되고 있습니다."
한편, 포스트를 포함한 2,000개 이상의 매체를 대표하는 무역 단체이자 구글의 행동을 강력히 비판하는 뉴스/미디어 연합은 영국 규제 당국이 상황을 조사한 것을 칭찬했습니다.
뉴스/미디어 얼라이언스(News/Media Alliance)의 다니엘 코피 CEO는 성명을 통해 "이는 전 세계적인 문제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단순히 검색 결과나 AI에 관한 문제가 아닙니다. 한 회사가 모든 것을 통제하지 못하도록 하는 문제입니다. 공정한 경쟁은 모두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혁신을 의미합니다."
영국 규제 당국의 이러한 움직임은 구글에 또 다른 골칫거리가 될 것입니다. 구글은 미국과 유럽 연합 모두에서 사업 관행에 대한 단속에 직면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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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밋 메타 미국 연방지방법원 판사는 작년에 구글을 "독점 기업"이라고 판결한 후, 8월까지 구글의 온라인 검색 제국을 분할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구글은 또한 디지털 광고 기술에 대한 독점을 겨냥한 별도의 반독점 소송에서 패소했습니다. 레오니 브링케마 미국 연방지방법원 판사는 올해 말 시작되는 재판에서 잠재적 구제책을 검토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