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하이와 나고야에 자기부상열차가 상용화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은 최초로 자기 부상열차가 사용화된 상하이 경전철입니다.
자기부상 방식의 장점은 소음과 분진이 적다고 하네요. 다만 화물적제 능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고합니다.
첫댓글 소음도 걱정이지만 임방울로에 면한 아파트라인들의 경우 왠만한 층은 조망권이 문제되겠는데요
당연 자기 부상열차로 해야지요! 설마 대세에 역행하진 않겠지요
첫번째 두번째 사진은 상하이 롱양루역에서 푸동공항까지 연결된 자기부상열차로 경전철은 아닙니다. 최고시속 431Km 로 1분정도 달리고 감속합니다.자동차로 대략 50~60분 거리를 약 8분 정도에 주파합니다. 외국에다 돈쏟아부으면서 만들었다고 들었는데요... 상하이 가시면 한번 타보세요...비행기표 있으면 할인있습니다. 나머지 사진은 우리 지하철이랑 똑같습니다.
첫댓글 소음도 걱정이지만 임방울로에 면한 아파트라인들의 경우 왠만한 층은 조망권이 문제되겠는데요
당연 자기 부상열차로 해야지요! 설마 대세에 역행하진 않겠지요
첫번째 두번째 사진은 상하이 롱양루역에서 푸동공항까지 연결된 자기부상열차로 경전철은 아닙니다. 최고시속 431Km 로 1분정도 달리고 감속합니다.자동차로 대략 50~60분 거리를 약 8분 정도에 주파합니다. 외국에다 돈쏟아부으면서 만들었다고 들었는데요... 상하이 가시면 한번 타보세요...비행기표 있으면 할인있습니다. 나머지 사진은 우리 지하철이랑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