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작업기는 한동안 데모카로 활약했던
'람보르기니 우르스' 입니다.
출고되기까지 1년 반을 기다린 차량이죠.
람보르기니 우루스
-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N52M 트위터
RS Revelation 미드우퍼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오디슨 10인치 서브우퍼
비위드1080 앰프
- 도심 복합형 방음
3M CIARE
츨고가는 2억 5,990만원이며 옵션을
추가하면 3억까지 올라가죠.
외관은 SUV의 웅장함과
슈퍼카의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윈터보 V8엔진으로 최대토크 86.7kg.m,
최고 출력 650ps를 발휘하며 3.6초의
엄청난 제로백을 자랑합니다.
화이트 색상의 내부는
레드 색상으로 출고했으며
외관부터 조명을 받아
은은한 펄감이 올라오는게 보이시나요?
휠은 23인치 다이아몬드 휠로
안에는 레드캘리퍼를 적용했습니다.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를 자세히 보면
Y자 형태로 되어있어
강렬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외관의 디자인은 어디에서나 존재감이 넘치고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이있죠.
내부는 레드와 블랙 투톤 색상으로
적용되었으며 가죽과 크롬, 알칸타라 등의 고급 소재가
아닌 곳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심지어 마감도 잘되어있고
포인트로 레드 스티치가 예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아래에
위치한 엔진 스타트 버튼과 함께
모드 셀렉 버튼이 있으며 엔진 스타트 버튼은
실수로 누르지 않도록 레드 커버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우루스의 내부의 센터페시아 뿐만 아니라
뒷범퍼 하단에 있는 디퓨저까지
카본 옵션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확실히 디테일이 업그레이드된
고급차량의 느낌이 납니다.
위에 있는 파츠들이 카본 옵션을
추가한 파츠들입니다.
많은 부위에 시공했기 때문에
상당한 비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도 예쁘니까 뺄수는 없죠!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N52M 트위터
RS Revelation 미드우퍼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오디슨 10인치 서브우퍼
비위드 1080 앰프
<트위터>
소닉디자인 N52M
<미드우퍼>
RS Revelation
<센터스피커>
그라운드제로 80SQ
<서브우퍼>
오디슨 10인치
람보르기니 우르스 차량은
뱅앤올룹슨 오디오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차량은 매장에서 데모카로
운용하기위해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였기 때문에 따로
옵션을 추가하진 않았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N52M 트위터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한 커버를 탈거하면
나타나는 순정 트위터입니다.
플라스틱과 원가절감된 구성으로
이루어진 순정 트위터는 소리가
답답하기도 거칠기도 하기 때문에
탈거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대시보드 양쪽 위에 운전자를 바라보도록 인스톨해
소리의 재생 방향을 운전자를 향하도록 합니다.
이로써 사운드의 전달력을 높여
보다 생생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RS Revelation 미드우퍼
프런트 도어의 트림을 탈거하면
순정 미드우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플라스틱과 종이콘지,
너무나도 작은 마그넷으로 제대로된
베이스를 출력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구성입니다.
2억 5천만원이 넘는 고가의 차량에
많이 실망스러운 구성입니다.
기존 우퍼자리에 Rs 오디오의
6.5인치 미드우퍼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사용하여 인스톨해 주었습니다.
자체 제작한 가이드는 습도와
내구성이 뛰어나고 한 번 더 코팅을
거쳤기 때문에 안전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RS Revelation 미드우퍼는
아주 플랫한 음색과 음압이 훌륭한 유닛입니다.
강한 댐핑력과 단단한 베이스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가 있어야하는 공간이 나옵니다.
고가의 차량이지만 센터가 안들어있다니
또한번 실망스럽습니다.
비어있던 센터스피커 자리에
'그라운드제로 80SQ'를
순정형으로 인스톨 진행합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가 고음과 저음의
밸런스를 맞추고 중저음을 보완하여
안정적인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커버를 닫으면 겉으로는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오디슨 10인치 서브우퍼
파워앰프와 서브우퍼가 함께
내장되어 있는 오디슨의 10인치
액티브 서브우퍼입니다.
풍부하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트렁크 안에 인스톨하여 부족했던
베이스를 확연하게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비위드 1080 앰프
하이파이 카오디오 브랜드로 유명한
비위드에서 출시한 1080 앰프입니다.
플러그 인 플러그로 연결해 약한 출력을
최대 3배로 증폭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덕에 깔끔한 시공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별도의 전용 케이블이 있어
순정 배선들의 손상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보이는 철판에는
배선과 부품들이 아무런 방진 작업 없이
드러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소음이 생길 수 있고
스피커 왕복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진동이
철판 전체를 울려 각종 부품과 배선들이 떨리는
잡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시공한 선들을
간섭하지 않고 꼼꼼하게 부착했습니다.
도어 철판에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탈거했던 도어 트림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적입니다.
부품들을 피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인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시공했습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되어 외부에서 유입된
소음이 섬유 속에서 서로 반사하며
소멸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어의 방진, 방음 작업이 끝난 이후
탈거했던 부품과 트림을 조립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보닛 이중 방음
3M CIARE
보닛에 어떠한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엔진 진동의 떨림이 보닛을 통해
운전자에게 전달되어 피로도를 상승시켰겠죠.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보닛 철판에 강성을 부여하고
진동과 떨림을 방지해줍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한 소재인
고무 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 열이
발생하는 보닛에 시공해도
떨어지거나 흘러내리지 않아
안전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보닛 철판부에 방진 매트를 부착하기 위해 탈거했던
커버에도 꼼꼼하게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으로 잡음을 차폐시켜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조립하면 완료입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A 필러 및 각종 파츠
3M CIARE
A 필러를 비롯한 대시보드 언더커버,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를 탈거합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빈공간은 그래도이기 때문에
주행풍이 유입되며 공명음까지 발생해
차량 내부로 들어오게됩니다.
비어있는 내부에 흡음재를 채워
주행풍과 공명음을 차단시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람보르기니 우루스' 차량에
사운드 업그레이드와 방진, 방음 작업을
진행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출력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립니다.
스피커의 브랜드와 유닛마다 출력되는
사운드가 다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청음을 해보시고 상담받은 후에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매번 새로운 차들을 직접 구입하여
새로운 스피커 라인업과 앰프의 세팅값을
연구하여 오렌지커스텀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행복한 취미생활과
주행할 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