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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경장영양제 시장동향(201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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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9-03 | 국가 | 중국 | 작성자 | 허운해(상하이무역관) | ||
품목 | 기타 | ||||||
품목코드 | 30049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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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자 : 2013. 2. 6 작 성 자 : 상하이 무역관 정연수 과장(ysjeong@kotra.or.kr)
1. 시장개황
□ 중국 경장영양제 시장개황
○ 중국에서 경장영양제(Enteral Nutrition, EN)를 임상으로 응용한 역사는 40여년에 달함 - 1974년 베이징에서 EN제를 임상에 응용하여 좋은 효과를 보았지만 장기간 중시를 받지 못하여 발전이 더딤
○ IMS의 통계수치에 의하면 현재 중국의 임상영양 시장규모는 70억 위안에 달하고, 그 중 80% 이상이 비경구영양(Parenteral Nutrition, PN)으로 60억 위안에 달함
○ 2000년 통계수치에 의하면 중국은 EN제의 응용 면에서 많이 뒤떨어져 있음 - PN(Parenteral Nutrition) 대 EN(Enteral Nutrition)의 사용비례는 미국 1:10, 유럽 1:2.5를 기록했으나, 중국은 20:1를 기록
○ 근년래 임상영양(Clinical Nutrition) 관념이 중국에서 점차적으로 보급되면서 많은 업체들이 임상영양 분야에 입문하고 있음 - 해당 시장은 연평균 18% 정도의 성장세로 발전하고 있음
2. 소매가격동향/유통구조
□ 주요 브랜드 소매가격
○ 수입브랜드 - Nutricia(纽迪西亚) - Abbott(雅培) - 기타
○ 로컬브랜드 -西安力邦企业投资有限公司/XI’an Libang Pharmaceutical Co.,Ltd.
- 华瑞制药有限公司/Sino-Swed Pharmaceutical Corp, Ltd. - 浙江海力生集团有限公司/ZheJiang HiLiSheng Group, 浙江海力生生物科技有限公司/Hailisheng Biotechnology Co., Ltd. - Payke/沛可 - 广州力衡 - 江西德上科技药业有限公司
□ 유통구조
○ 중국약품도매발전연구중심(MDC)의 조사보고에 의하면 2011년 중국 약품종단시장 총규모는 8261억 위안에 달함 - 그 중 제1종단시장(병원) 판매총액은 4868억 위안, 제2종단시장(약방) 판매총액은 1547억 위안, 제3종단시장(지역단지 의료시설, 향진병원, 농촌 보건소, 개인진료실, 기업/학교 내 보건실 등) 판매총액은 1846억 위안(그 중 지역단지 의료시설 판매총액 186억 위안)에 달함 - 중국에서 약품은 주로 병원을 통해서 제일 많이 유통됨을 알 수 있음
○ 2005년 9월 29일 공포한 联网药品交易服务审批暂行规定)>에서는 약품의 온라인상거래를 합법화함 - 그 중 제3부류 약품의 온라인거래서비스가 포함되는데 소비자는 병원이나 약방을 통하지 않고 직접 온라인상에서 제3부류 약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됨. - 주의사항: 해당 온라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상은 약방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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