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PITCH/자동차(Overweight) | DAOL 자동차 유지웅]
★완성차 저가매수 기회
▶️ 과거 2010~2014년 완성차의 미국 M/S확대가 이뤄지던 구간에서의 현대차/기아의 평균 P/E는 6배 전후에서 거래. 현재 미국시장에서의 M/S는 구조적으로 확대구간에 들어선 것으로 보여, 밸류에이션의 회복이 가능한 시점. 당시 캐시카우 역할을 하던 중국시장 시장도 약 8년간 공백기간이 지난 후 최근 들어서는 수출 거점으로 완연하게 역할이 전환
▶️ 현대차와 기아 어닝의 핵심인 미국사업은 8월 들어서 재차 호조세 확인. 특히 크로스오버/미드사이즈 SUV 기반으로 볼륨상승이 나타나 세그먼트 상향 흐름이 뚜렷. 8월 현대/기아의 미국 M/S는 각각 6.1%, 5.3%로 사상최대를 기록했으며 경쟁진영인 스텔란티스와의 격차 확대 확인
▶️ EV캐즘은 당분간 지속. 다만 2025년초 들어서는 미국내 보조금 정책 안정화로, 판매반등 가능. 26년 들어서는 배터리 JV가동으로 미국내 양사 월판매 2만대이상 기대(vs 현재 평균 5천대)되며, 보조금 의존도 하락 예고
▶️ 24년 하반기 들어 제네시스의 미국판매반등 확인. 월 5천대 수준으로 반등. GV80시리즈의 25MY 출시로 동급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가장 높은 MSRP로 판매. 연환산 10만대 임박, 그룹 M/S에 0.2%pt 내외 기여 예상
보고서 원문 및 컴플라이언스 노티스 →<https://parg.co/lY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