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얼마 전 출시되었던
S650 마이바흐 '풀만'은
출시 가격이 무려
9억 3560만 원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신차는 아니지만
고급스러움과 럭셔리함은 여전한
"벤츠 S650"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최정상급 호화 럭셔리 세단 마이바흐 중에서도
12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
벤츠 마이바흐 S650입니다.
최고출력 630마력에 최대토크는
무려 102kg.m의 강력한 파워로
초 대형 세단임에도 제로백 4.7의 스포츠카
못지않은 주행 및 가속 성능을 발휘합니다.
비록 구형이지만 신형 못지않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안락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사양,
강인하면서도 장엄해진 외관으로
정교한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습니다.
측면에서는 긴 전장과 휠베이스 위에
마이바흐 만의 엠블럼이 더해져
멋스러움이 더욱 강조됩니다.
벤츠 마이바흐 S650 모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톱니형 단조 휠입니다.
톱니 떡판 휠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조용한 S 클래스이지만,
차주분께서는
소음을 전부 차폐하기 위해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을 의뢰해 주셨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전체 방음 작업에 앞서
손이 많이 닿는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혹시 모를 이염과 스크래치를 방지한 후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
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제대로 된 방진 작업 없이
배선들과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주행 중 떨림에 의해 잡소리로 전해질 수 있죠.
떨림과 잡소리를 차음하는데 효과적인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프레임에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100 마이크로 알루미늄판이 내재되어 있어
도어에 강성을 부여합니다.
도어트림 내부에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흡음재는 두터울수록 그 효과가 좋기 때문에
흡음재를 보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결 부위를 제외한 도어트림 전체 면적에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부착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되어 수많은 공기층이
여러 겹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음이 유입되면 이리저리 반사하여
스스로 소멸하게 하는 구조로
업계 제품 중에서도 1위를 자랑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 내부에서 발생하는 엔진 진동은
기분 나쁜 저음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엔진 진동이 보닛을 넘어 내부로 유입되지 않도록
CIARE 방진 매트를
철판에 실딩해주어 중간 통로를 차단해 줍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감싸고 있는 고무 뷰틸 소재는
열에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엔진열이나 여름철 강한 햇볕에도
녹거나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중 방음 작업을 위해
보닛 커버에도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방진 매트만으로는 차음하기 어려운
고주파 및 풍절음 소음까지 차폐해 줍니다.
하체 및 휀더 이중 방음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의 핵심은
시트 및 각종 내장재를 전부 탈거하는 부분인데요.
모든 내장재를 탈거하고
오랜 소요시간이 걸리는 난이도가 높은 작업인 만큼,
풍부한 노하우와 전문성이 뒷받침해 주어야 합니다.
전체 방음 작업은 시공 경력이 많은 곳에서
작업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뒷좌석은 특히 하단에 연료계통이 위치하고 있어
동 소음이 실내로 바로 유입되는 구조입니다.
하체 철판을 타고
다양한 하체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기 쉽겠죠?
정숙한 주행을 위해
하체를 전부 탈거하고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체결 부위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CIARE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굴곡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을 이용하여
꾹꾹 흡착하며 작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소음을 차폐하기 위해
방진 매트 위에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부착하여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리어 휀더 커버와 트렁크 바닥 커버에도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소음이 들어올 수 없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해 주었습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잡소리가 유입되는 구간 중 하나인
트렁크 도어에도
제대로 된 방진 작업은 되어 있지 않고
배선들이 덜렁 거리며 노출되어 있습니다.
방지턱을 넘을 때 달그락거리는 소리의
주원인은 이곳에서 찾을 수 있었네요.
트렁크 도어에도 강성을 부여하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소음에 취약한 부위 위주로
부착하여 떨림과 잡소리를 차음합니다.
방음 효과를 극대화해주기 위해
트렁크 도어 커버에도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인 사이즈로 부착하였습니다.
파츠들 방음
주행풍을 가장 먼저 맞는 A 필러 및 각종 파츠들의
내부에 흡음재가 일부분 부착되어 있습니다.
소음의 유입을 제조사에서도 인지하고 있다는 뜻이죠.
소음이 유입되면 공명음을 증폭시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슐레이트를 보강해 주겠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꼼꼼하게 시공해 주었습니다.
재조립 가능한 선까지
두툼하게 부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마지막으로 트렁크 커버에는
CIARE 메모리폼 방음 매트를 시공합니다.
2중, 3중으로 소음을 걸러주니
정숙성은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입고되었던 순정 상태로
깔끔하게 재조립 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재장착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도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의 차량을 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 번이라도 조용한 환경에서 차를 주행해 보시면
얼마나 시끄러운 환경에서
'나'도 모르는 새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지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정숙한 환경에서의 주행을 원하시면
방음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저와 저희 직원 모두
'내 차'라고 생각하며
하나하나 꼼꼼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주신 만큼
최상의 결과물로 보답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하단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안그래도 방음잘되어있는차인데ㅡ ㅎ 아예밖에소린안들리겠네요ㅡㅡ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