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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 객 | 화 물 | Year | |||||||
년도별 | Passenger | Freight | & | ||||||
역 별 | 타는 사람 | 내리는 사람 | 여객수입 | 발송톤수 | 도착톤수 | 화물수입 | Station | ||
On-boarding | Off-boarding | Revenues | Sending | Arriving | Revenues | ||||
2000 | 74,833,566 | 85,077,475 | 51,184,741 | 764,803 | 520,415 | 4,702,636 | 2000 | ||
2001 | 71,976,698 | 72,634,866 | 55,391,076 | 1,018,100 | 648,034 | 6,865,403 | 2001 | ||
2002 | 79,702,422 | 80,000,253 | 55,684,591 | 1,089,478 | 772,076 | 7,529,186 | 2002 | ||
2003 | 74,820,178 | 74,683,880 | 52,729,960 | 998,890 | 498,082 | 7,165,186 | 2003 | ||
2004 | 64,986,472 | 64,005,335 | 56,531,621 | 777,630 | 543,570 | 5,936,783 | 2004 | ||
2005 | 61,485,441 | 60,211,494 | 54,458,102 | 757,026 | 450,233 | 5,745,269 | 2005 | ||
2006 | 30,470,650 | 29,869,240 | 27,417,627 | 236,959 | 198,399 | 1,856,742,100 | 2006 |
이것뿐 아니라 인천역~부개역의 여객 수송도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여객/화물만 임시로 퍼왔는데요 (그냥 게시만 하고 상업적인 면으로 활용하는 것은 아니니 올려도 될라나요...?)
확실하진 않지만 2006년의 경운 상반기 수치만 나와있는것 같습니다. 저기에서 봐도 알 수 있듯이... 여객 수요와 화물 수요 모두 해가 갈수록 감소하는 추세네요.
여객의 경우는 2002년이야 월드컵 특수를 누려서 수치가 일시적으로 올라간 것을 제외하고 그 외에는 하락폭이 꽤 크다는 것에 조금 의외네요;
아무래도 인천↔부천, 서울간 버스 활성화나 인천지하철 1호선 등의 개통으로 인천-서울을 오가는 승객들이 경인선 이외의 교통수단으로 많이들 빠진 것 같습니다.
화물량도 만만치 않게 많다는 것도 조금 놀라운 사실이군요...ㅋㅋ
첫댓글 오.. 화물수입이 엄청나네요;; 경인선에 화물열차가 간간히 다니던데 ㅎㅎ
2006년이 여객면에서.. 저렇게 하락폭이 큰 이유가 뭐죠??
제가 보기에는 상반기의 여객 수만 포함되고 하반기 수치는 포함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경인선 혼잡을 익히 알고 있는 분들은 아무리 빠르고 저렴하다해도 왠만해선 전철 잘 안타죠...
경인선 그렇게 복잡한데 승객은 해마다 줄고 있다니 의외네요.
화물 수입의 단위가 2006년만 원단위 이고 그 위는 천원단위?? 여객수입도 천원단위 인듯..
아마도 매년 인천쪽에 광역버스가 되니까 그영향으로 그렇게 된게 아닐까요?
노선을 문어발식으로 확장하고 있는 삼화고속의 힘이랄까...
동서울에서 인천가는 D시외버스도 있더라고요. 부천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