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26:19-32절 순천 하늘에 순응하다.
19절 아그립바 왕이여 그러므로 하늘에서 보이신 것을 내가 거스르지 아니하고
(하늘을 거스리지 않은 바울의 인생이다. 하늘에 순응하는 인생인데 우리가족은 이미 하늘에 순응하는 땅에 살고있다. 순천이라는 지방중소도시 이름이 하늘에 순종하고 하늘에 순증하는 땅이라는 뜻이다. 그 땅에서 하나님께 예배하는 가정은 더욱 하나님을 거스리지않고 순응하는, 순복하는, 순종하는 가정이된다. 포도나무 비유로 표현하면 하늘에 접붙여진 복된 인생이다.)
20절 먼저 다메섹과 예루살렘에 있는 사람과 유대 온 땅과 이방인에게까지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회개에 합당한 일을 하라 전하므로
21절 유대인들이 성전에서 나를 잡아 죽이고자 하였으나
22절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 내가 오늘까지 서서 높고 낮은 사람 앞에서 증언하는 것은 선지자들과 모세가 반드시 되리라고 말한 것밖에 없으니
(세상은 사도를 잡아 죽이려한다. 또 성도들도 잡아죽이려한다. 그러나 성도의 살고 죽고 성공하고 망하는 것은 하늘의 뜻이다. 오늘 우리가 안죽은것은 하나님의 도우심때문이다. 반대로 우리가 영광스러운 고난의 자리나 하늘에 순응하는 인생을 갈수잇는것도 하늘의 도우심때문이다 그러니 현상에 관계없이 당당해져라 )
23절 곧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으실 것과 죽은 가운데서 먼저 다시 살아나사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 빛을 전하시리라 함이니이다 하니라
(그리스도께서도 고난을 받으시고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셨다. 먼저 다시 살아나셨어 그러니 그 다음으로 우리도 다시 살아난다 문제는 죽어야 살아날수있는데, 죽지않으면 다시 살수가 없어 그럼에도 우리는 죽음을 무서워한다 이땅에 매인 우리의 한계이고 문제점이다)
24절 바울이 이같이 변명하매 베스도가 크게 소리 내어 이르되 바울아 네가 미쳤도다 네 많은 학문이 너를 미치게 한다 하니
(성도가 고난을 기뻐하고 하늘의 뜻에 순응하는 인생길을 갈때 세상은 미쳤다고 말한다. 세상은 하늘을 알지못하고 말씀을 모르고 영원을 모르니 성도들이 미친것처럼 생각한다. 아빠도 언젠가 아침마다 성경 말씀 묵상을하더니 반은 미친것같다는 말을 들었다. 그때 속으로 얼마나 기뻣는지 모른다.)
25절 바울이 이르되 베스도 각하여 내가 미친 것이 아니요 참되고 온전한 말을 하나이다
26절 왕께서는 이 일을 아시기로 내가 왕께 담대히 말하노니 이 일에 하나라도 아시지 못함이 없는 줄 믿나이다 이 일은 한쪽 구석에서 행한 것이 아니니이다
27절 아그립바 왕이여 선지자를 믿으시나이까 믿으시는 줄 아나이다
28절 아그립바가 바울에게 이르되 네가 적은 말로 나를 권하여 그리스도 인이 되게 하려 하는도다
(사나 죽으나 옥에 있으나 재판중이나 그리스도를 말하는 인생들이 그리스도인이다. 세상은 비난의 의미로 그리스도인이라 말하나 성도가 그리스도인이라 듣는것은 영예인고 명예이다 교회에 미쳤다 예수께 미쳤다는 말을 듣는다면 더큰 영예이다.)
29절 바울이 이르되 말이 적으나 많으나 당신뿐만 아니라 오늘 내 말을 듣는 모든 사람도 다 이렇게 결박된 것 외에는 나와 같이 되기를 하나님께 원하나이다 하니라
(바울은 심문받는 자리를 전도의 자리로 바꾸었다. 성도가 하늘에 순응하여 제길을 가면 어떤 영적인 아우라가 있어 너희들도 있다 아직은 약할뿐...)
30절 왕과 총독과 버니게와 그 함께 앉은 사람들이 다 일어나서
31절 물러가 서로 말하되 이 사람은 사형이나 결박을 당할 만한 행위가 없다 하더라
(물러갔다? 아빠의 생각으로는 도망한거다. 복음앞에서 도망이다)
32절 이에 아그립바가 베스도에게 이르되 이 사람이 만일 가이사에게 상소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석방될 수 있을 뻔하였다 하니라
하늘에 순응하는 땅 순천에 살고, 믿음의 가정에서 산 너희들은 혹 세상으로부터 미쳤다는 말을 듣더라도 그리스도인이어야한다. 그러한 모습에 영적인 아우라가 강해질것이다.
오늘도 샬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