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크루즈 판금도색입니다.(라세티프리미어 판금도장)
작업부위는 조수석 전휀다 판금도색,후범버 부분도색입니다.
작업범위는 좁지만 작게 강하게 먼은거라..판금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판금작업을 잘하면 잘할수록 정성을 들이면 들일수록 퍼티작업은 수월해지고 퍼티가 올라가는
두께도 얇아지므로..부착성에도 좋습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사진입니다..파손된게 하단이라
허리도 아프고 무릎도 아팠습니다.ㅡ,.ㅡ
아래사진
범버 작업사진입니다.
위와 같은상처의 열성형을 먼저 한후 퍼티작업이 들어가야합니다.
작업전 상처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보통 범버가 강하게 먹어들어간 상처는 그 주위가 페인트에 실금이 가게 됩니다.
그 실금을 작업전 파악하지 못하면 상도도장 마무리후 실금이
태양광아래서 보이게 되므로 아주 보기가 싫습니다.
그래서 퍼티작업전 실금간것을 파악후 바닥까지 밀어버리는것이 좋네요
120방 샌더기 연마후 180방 마무리했음
아래사진
퍼티작업중 사진입니다.
초벌퍼티연마는 120=> 180으로 합니다.
범버에 들어가는 퍼티는 부착성이 좋은것을 사용해야합니다.
아래사진
마무리퍼티연마 입니다.
마무리 퍼티연마는 180-320입니다.
퍼티작업은 도장작업에 있어서 기초공사와 같습니다.
기초공사가 잘못되면..집이 무너지듯 최대한
퍼티작업은 정성을 쏟아야 합니다.
상도도장에서의 하자 종류에도 퍼티작업미숙으로 인한 하자가 많습니다.
아래사진
중도 서페작업입니다.
사용되어진 서페은 듀폰의 우레탄서페입니다.
중도 서페작업의 목적은 상도와 하도의 차단막 역활을 합니다.
그러므로..락카성보다는 우레탄이 차단역활을 더 확실히 하게 됩니다.
아래사진
가이드코트 작업입니다.
가이드코트는 균일한 연마를 위해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아래사진
전휀다와 스텝하단의 퍼티작업입니다.
아래사진
중도 서페작업입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대만족하시는 고객님을 보니까..저도 뿌뜻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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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잘보고갑니다 항상 느끼는건데 각 잡는데 최고네요 ^^
스테프까지 먹었었군요.. 휀다 참! 저 부위라면 부분도색 유혹이 확 왔을텐데요.. ^^
범퍼부분 저리 접혀 먹은거 보기완 달리 성형및 퍼티에 은근 손많이 가거든요.
고생하셨겠군요. 하여튼, 편한 작업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단부라 허리 많이 아팟겠어요 고생하신만큼 작업너무 잘나왔네요 필도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