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반응 확인 거쳐 전국 매장 출시 여부도 검토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오렌지 얼그레이'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인공지능 핵심 기술인 '딥 러닝 (Deep Learning, 심층 학습)' 에서 이름을 따온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상큼한 과일 오렌지와 향긋한 얼그레이 티 (Tea) 를 페어링한 콘셉트의
3월 봄 시즌 플레이버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얼그레이 아이스크림에 오렌지 과즙을 넣어 향긋한 풍미와 상큼하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달 19일 오픈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이하 워크샵)'에 처음으로 도입된
'AI NPD (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 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AI NPD 시스템은 배스킨라빈스가 1500가지가 넘는 플레이버를 개발하며 축적한 상품 개발
노하우와 해피포인트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한 핵심 키워드를 도출해, 인공지능에 질문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신제품을 출시하는 상품개발 과정입니다.
3월 딥 플레이버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3월 반응이
좋았던 '과일'과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티(Tea)'를 키워드로 도출한 뒤, 인공지능에
질문해 오렌지와 얼그레이의 조합을 얻어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앞으로도 워크샵에서 AI NPD 시스템 기반의 신제품을 주기적으로
선보이는 등 브랜드 혁신을 실현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딥 플레이버' 시리즈는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하는 워크샵 매장에서 시범 운영한 뒤,
현장 소비자 반응을 확인해 추후 전국 매장 확대 여부까지 검토할 예정입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