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하나님(God the Mother).
스페인어로는 ‘Dios Madre’, 독일어로는 ‘Gottmutter’ 힌디어로는 ‘माता परमेश्वर’ 라고 읽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느냐.”는 질문에 낯선 반응을 보인다. 그러나 조금만 주위를 둘러보면 전혀 낯설어할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남성과 여성 즉 양성(兩性)의 존재 이유를 통해,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쉽게 발견하고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는 남성과 여성의 존재
1960년대에 이르러 몇몇 생물학자들이 ‘왜?’라는 질문을 던지기 전까지 양성의 존재는 참으로 오랫동안 너무도 당연한 현상으로 간주되었다.
그도 그럴 것이 대부분의 생명체가 남성과 여성, 두 가지 성으로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부터는 성의 존재 이유에 대해 생물학자들의 수많은 논문과 이론들이 쏟아져 나왔으며, 1982년 캐나다의 진화생물학자 벨(Graham Bell)의 단언과 같이 성의 존재 문제는 생물학 문제 중 단연 ‘여왕’이 되었다(이화여대 최재천 교수의 칼럼 인용).
대부분의 생명체가 남성과 여성, 두 가지 성별을 가지는 것은 어찌 보면 참 불가사의하다. 양성(兩性)은 번식에 있어서 단성(單性)에 비해 여러모로 불리하기 때문이다. 양성을 가진 생명체들은 자손번식을 위해 수많은 단계들을 거쳐야 한다. 학자들은 이러한 단계들을 ‘성의 생태적 비용’이라고 부른다. 때로는 번식을 위해 생명이라는 값비싼 대가를 치르기도 한다. 번식을 위한 장식 깃털은 포식자들로부터 도망치기에 불리하게 만들고 노랫소리는 포식자들을 불러 목숨까지 위협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생명체는 남성과 여성으로 존재하고 있는가? 또한 양성의 존재가 진화의 결과라면 3가지 성으로 진화한 생물도 있어야 하고, 4가지 성으로 진화한 생물도 있어야 하는데 왜 남성과 여성, 즉 양성으로만 존재하는가? 여러 생물학자들이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고 있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이론은 존재하지 않는다.
양성(兩性)의 존재를 통해 깨닫는 하나님의 형상
놀랍게도 성경은 이 문제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해 하나님께서는 창조주의 뜻을 담아 창조하셨다고 말씀하셨다(요한계시록 4:11).
그리고 하나님의 형상을 알게 하기 위해 남성과 여성을 창조하셨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1:26~27)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진 사람이 ‘남자’와 ‘여자’다.
이를 통해 하나님은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하나님의 신성은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만물 속에 담아 보여주셨다.
하늘의 새도, 물속의 물고기도, 들판의 짐승들도 모두 양성으로 존재한다.
그 이유는 창조주 하나님께도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을 성경은 ‘아버지’라고 알려주고 있다.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을 어떻게 불러야 할까?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이다.
사도 바울은 어머니 하나님 존재를 분명히 밝히고 있다.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생명체가 남성과 여성, 두 가지 성으로 존재하는 것은 이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의 신성을 분명히 알게끔 하는 증거다.
수많은 생명체 중 오직 인류에게만 주변 세계를 깨달을 수 있는 ‘지각’이라는 선물이 주어졌다.
1960년대 이후에야 비로소 남성과 여성의 존재 이유에 대한 질문이 던져졌다.
지금이 바로 아버지와 어머니로 존재하는 하나님의 신성을 바로 알고 깨달아야 할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성령(아버지 하나님)과 신부(어머니 하나님)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날마다 우리에게 당신의 신성을 보여주신 엘로힘 하나님,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생명수를 받으러 오라고 부르신다.
우리는 생명수를 받으러 오라고 부르시는 엘로힘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할것이다.
첫댓글 성경에서 증거하는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어머니 하나님을 믿어야 온전한 믿음이죠.
맞습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어야 구원 받습니다.
우리를 구원해주시는 하나님은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모두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시러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친히 생명수를 받으러 오라고 하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교회에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계십니다.
모두다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생명수를 주시는 아버지 어머니 하나님께 지체없이 나아가야합니다 :)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해야 생명수를 받을 수 있지요~
성령과 신부가 생명수를 주신다는 예언대로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하나님께서 영원한 생명의 약속을 허락해주십니다.
모두 하나님의 교회에 오셔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주시는 생명수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