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5기 1팀 참사람 멘토링 4차 보고서 ]-C조
● 일시 : 2013년 4월 13일
● 참여 멘토 : 장윤진, 전인철, 장지훈
● 참여 멘티 : 손가현, 백현서, 김연수, 서유진, 김정현, 정혜윤, 이명제, 이예빈, 황겸. 총 9명
● 주요일정
시간 |
세부내용 |
09:30~10:00
10:00~12:30
12:30~13:30
13:30~14:50
14:50~15:00 |
전체조회
청자토를 이용한 만들기-송미란
중식
오카리나 배우기-이해숙
모범생 포상 생일축하,및 윤회 악수 |
● 주요일정에 따른 세부사항
1. 전체조회시간
이번 멘토링시간에는 참여한 아이들의 수가 적어서 그런지 조용한 분위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또 늦게 온 친구들도 많아서 전체조회시간에 멘토 선생님들과 멘티 친구들의 ‘시간지키기‘도 주의를 받았습니다.
2. 청자토를 이용한 만들기-송미란
서로 다른 조원4명이 모여서 한 팀을 만든 후 찰흙덩어리를 가지고 여러 가지를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찰흙으로 높은 탑을 쌓는 미션에서 제가 맡았던 ‘지렁이 탑’조는 제일 높은 탑은 아니었지만 만들면서 서로 처음 보는 친구들도 잇었을 텐데 잘 어울리고 협동하는 모습과 서로 도와주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만들기 수업이라 뒷정리가 힘들었는데 조원친구들이 옆에서 함께 물티슈로 닦고 비닐쓰레기들을 치워줘서 뒷정리가 빨리 끝났습니다.

3. 오카리나 배우기
이번시간엔 오카리나의 제일 높은 음인 ‘미’를 배웠습니다. 악보수준이 전에 비해 전체적으로 빨라지고 높은 음도 많이 나오게 되었지만 다들 잘 따라했습니다. “카고메와 이누야사”라는 곡을 오카리나와 휘파람, 가사 부르기를 함께 했는데 좋은 연주였다고 칭찬을 들었습니다.

4. 모범생 포상 및 윤회악수
청자토 만들기 시간에 선생님을 따라 뒷정리를 도와주고, 중식때 자기 도시락보다 친구들의 도시락을 먼저 챙겨 주는 모습이 예뻣던 이예빈 학생이 이번 멘토링 모범생으로 뽑혔습니다.

첫댓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흥사단 멘토링은 정말 박수받을 프로그램인 것은 확실한 것 같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진하겸 단우님, 격려의 말씀 감사합니다. 우리 멘토링팀 전체가 기운이 부쩍 나는 것 같아요. 고---오 맙습니다
윤진샘, 시험기간이라 바쁘고 신경쓰였을텐데 정리해서 올리느라 정말로 수고.......시험은 잘 쳤능가? 몰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