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평가센터라고 들어 보셨나요?
소비자들이 주체가 되어 기업을 평가하고 개선사항과 더불어 기업의 차후 변화된
모습까지 평가에 포함하여 기업평가 보고서라는 것을 작성하는 공익단체입니다.
너무나도 무분별한 광고에 요즘 많이들 시달시시죠?
소비자평가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비자평가마케팅이란 ?
마케팅 진행 주체인 광고주가 자신들의 상품, 브랜드 등을 직접 또는
대행업체를 통해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 상품, 브랜드를 평가하고 소비하는 주체
즉, 소비자들이 상품, 브랜드를 직접 평가하고 그 결과를 파급효과가 큰 SNS 등을 통해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전파하거나 다른 소비자들이 체험, 검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양방향이 대세인 요즘..
소비자의 의견을 광고에 반영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반영한다고 하더라도 기업에게 불리한 내용은 축소하거나
숨기기가 일수인데요.
한국소비자평가센터는 사전, 체험, 분석 소비자평가서라는 것을 작성해서
기업에 대한 평가 뿐만이 아니라 광고 마케팅 후
기업에 대한 끊임없는 조사를 통해 최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권고 및 시정조치까지 사후처리를 확실하게 하는 단체입니다.
한국소비자평가센터
첫댓글 양방향은 물론 사이클식 순환 소통을 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