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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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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Y 농기계 수리센터 엔진톱문의
g허수아비 추천 0 조회 902 12.02.18 13:3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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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2.19 00:17

    첫댓글 구형 제노아 G 380 은 일반적으로 클러치 안쪽의 기어 방식의 오일 펌프가 아닌걸로 알고 있읍니다
    엔진 내부의 엔진압력을 조절하므로서 체인오일탱크에 직접 압력을 가하여 가이드 바에 오일을 공급하므로
    완전히 다른 방식이므로 위분께서 말씀하신 부품은 없습니다
    이 기종은 오일량 밸브의 오링이나,,,마개의 기밀도,,,가 중요하며
    시동중에는 오일통에 압력이차고,
    시동을 끄면 압력이 즉시 빠지는 원리 입니다.
    제노아 G 380 AV 좋은 톱입니다

  • 12.02.19 16:02

    좋은 설명 고맙습니다.
    제가 G380AV를 구했는데,
    관련 참고 자료가 전혀 없더군요.
    조금 알았으니 고마울 수밖에요..

  • 작성자 12.02.19 20:1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일마개, 오일량조절밸브 부터점검해 봐야겠네요
    참고로제노아G380av 입니다구형인지 신형인인지 어떻게구분하나요

  • 12.02.20 01:55

    제노아 G 380은 오일펌핑 방식이 달라서 가이드바가 보통 롤러바가 아닌 통바로(톱대끝에 기어가없음) 되어 있으며, 체인 오일이 공급이 안되면 톱날에서 스파크기 튀는 형상이 종종 나곤 합니다.
    그대로 사용하시면 톱날이 늘어나 벗겨지곤합니다.
    톱 몸체가 구형(알미늄이지만 상표에 G 380 검은글씨모델과,G 380AV 빨간라벨 모델이 모두 구형이지만 빨간라벨이 좀더 출시년도가 늦은 모델이며, 요즘은 G 3800 이라는 모델로 나옵니다
    이제품은 오일라인 간단히 점검할려면 가이드바를 탈거하시고,, 가이드바 위쪽에 보시면 빨간 프라스틱으로된 오일구멍 확인하시고,
    체인오일이 조금 들어있는 상태에서, 오일 마개를 열고 콤푸 에어건을

  • 12.02.20 01:52

    오일통에 넣고 뚜겅을 걸레등으로 꼭 막은 다음 에어를 불어 넣은후 가이드바 쪽으로 오일이 나오면 오일 라인은 정상입니다
    그래도 오일이 작업시에 나오지 않으면 오일 조절 밸브가에 이상이 있으며, 이부분이 문제 있으면 시동도 잘 걸리지 않습니다.
    초보자 분들은 분해하셔도 별거 아닌것 같고하여도 고치기 어려습니다, 전문가 분에게 수리 의뢰하시는편이 좋으실듯 합니다

  • 12.02.19 10:58

    작년 11월에 제노아3801사서 쓰고 있습니다. 사자마자 바로 톱날이 붙어버리더군요! 오일이 안나와서 그런듯.
    톱을 뒤집어 놓고 보니 바닥에 오일호스가 빠져서 새고있더군요. 그일로 산곳에 두번이나( 계속 빠져서)가서
    결국은 드릴로 프라스틱 뚫어 철사로 묶어 고정했습니다...ㅋ ( 잔가지 많은곳에 놓아두어서 걸려 빠진듯)
    시동걸때 고속으로 헛바퀴 도는것 빼고는 잘쓰고 있습니다.^^
    잘고쳐 쓰시기 바랍니다. ^^

  • 12.02.20 01:58

    G 380 AV와 G 3800 은 구형과 신형으로 외관부터 많이 다른 톱입니다....^^

  • 작성자 12.02.20 08:41

    장군이아빠님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도움이되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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