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는 SkyPriority로 원활한 공항내 동선을 보장하는 지상서비스를 제공한다.
1. 체크인 수하물 위탁 전용 카운터
2. 보안 검색 및 출입국 심사시 별도 대기선 운영
3, 공항의 발권사무소 및 환승 데스크에서 전용 레인운용
4. 우선 탑승 혹은 원하는 시간에 탑승
5. 수하물 우선 수취 서비스가 그 내용이다.
또한 혼자 탑승하는 아동들을 위해 공항과 기내 혹은 환승 시 직원이 아동을 동반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살피는 솔로아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좌석 등급 중 비즈니스와 이코노미의 중간 인 프리리엄 이코노미석을 도입하였다.
물론 비용은 조금 더 지불하지만 비즈니스석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공항,항공서비스를 누릴수 있다.
사실 항공사가 서비스를 차별화할수 있는 부분은 많지만 대부분 가격에 의해 결정된다. 어쩌면 당연한 얘기겠지만 돈이 많은 사람은 좋은 서비스를, 좋은 티켓을 살수 없는 사람은 비교적 덜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게된다. 하지만 저소득층에게 비행기 값은 적은 돈이 아닐터 그들에게도 적지 않은 금액이며 좋은 서비스를 받고 싶은 마음은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번에 소개한 에어프랑스의 서비스의 경우 에어프랑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물론, 퍼스트 클래스 이용자는 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받겠지만) 같은 돈을 주더라도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어프랑스를 이용하도록 차별화 제도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