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8일부터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증상이 없더라도 코로나19 선제검사를 진행할 방침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1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신규 확진자 2명은 해외접촉 관련"이라며 "오전 10시 기준 서울지역 확진환자는 863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는 양천구와 강남구에서 각각 1명 발생했다. 이로써 해외 접촉 관련 확진자는 총 280명이 됐다.
양천구 확진자는 목1동에 거주하는 2001년생 유학생 남성이다. 그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쯤 미국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뒤 31일 발열과 통증 등 증상이 발현됐다. 이에 같은날 양천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았고 이날 오후 9시쯤 확진됐다.

이 밖에 강남구 대치동에 사는 45세 여성이 멕시코에 다녀온 뒤 지난달 31일 확진판정을 받아 보라매병원으로 이송됐다.

서울시는 오는 8일부터 증상이 없더라도 서울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나 국장은 "8일부터 일반시민에 대해서도 공개모집을 통해 선제검사를 진행한다"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검사대상을 선정하고, 대상자는 지정된 시립병원에 직접 방문해 무료로 검사를 받는 방식"이라고 밝혔다.

그는 "사례정의에 따라서 조금이라도 의심되거나 불안하면 검사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한다"며 "증상이 없더라도 신청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쿠팡 부천 물류센터, KB생명보험 대리점,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서대문구 연아나 뉴스클래스 관련 신규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많은 의료진과 연구진 방역에 힘쓰는 모든분들 고생하는 담당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며 국민 모두가 지금까지 잘 해 온 것처럼 거리 두기에 힘써서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 내는 대한민국을 기대 한다.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어르신들을 기다리며 썰렁한 가운데 방역을 열심히 하고 있다.
모든 학교가 등교를 시작하며 개인의 청결과 방역, 마스크착용 필수,거리 두기를 소홀이 해서는 안 될 것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으며 더욱 성숙 해진 우리 대한민국을 응원 한다.
이영옥시니어기자
첫댓글 알면 득이 되는 정보네요~
저희 부부는 코로나 검사에 1인당 78,350원을 지불했답니다.
좋은소식이네요^^
거리 두기로 건강하게 보내세요~
영희기자님~ 재순기자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