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日一茶 일일일차 하루에 차 한잔
진달래찻집 티스타벨리 다즐링 봄차
Teesta Valley Darjeeling First Flush
오늘은 우리나라 티브랜드 진달래찻집의 티스타벨리 다즐링 봄차입니다.
다즐링홍차를 우리나라 브랜드에서 다원이름이 붙고 시즌까지 붙혀진 스페셜티로 만날 수 있는 건 행운입니다.
프랑스 브랜드 마리아쥬프레르의 다즐링 티스타벨리다원의 세컨플러시를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만 오늘은 티스타벨리다원의 퍼스트플러시입니다.
다즐링 퍼스트플러시는 히말라야 아래의 산지인 인도의 다즐링에서 3~4월에 딴 찻잎으로 만든 홍차입니다. 차엽에서 녹차같은 초록이 그대로 남아있고 우리면 황금색에 가까운 노란색 수색을 띠고, 맛은 녹차같은 떫은 맛과 꽃향 과일향이 매혹적으로 어우러진 특별한 차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즐링의 시즌 중에 퍼스트플러시를 매우 좋아합니다.
티스타벨리다원은 다즐링동부 티스타강 계곡을 끼고 씻킴과 인접한 지역에 비경에 둘러 쌓인 티스타지구에 위치한 티스타다원군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티스타다원군에는 Snowview, Namuring Upper, Teesta Valley, Gielle, Glenburn, Upper Fagu, Runglee Rungliot, Hillton 이 속해 있다고 합니다.
일일일차 365일 매일 다른티 포스팅하기도 얼마 남지 않으니 마음이 바빠집니다. 가지고 있는 티, 기억하고 싶은티, 알리고 싶은 티들을 다 올리지 못하지는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