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신형스포티지 2중유리옵션차량 각덴트 인천덴트 각라인덴트
국산차량들 옵션이 좋다는 얘기를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꺼에요.
이제 중형이상의 차량 1열에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2중유리옵션
차음성과 안전성에서 단유리보다 우수하지만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얼핏듣기에 2중유리라고 하다보니 단유리보다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2중유리는 2장의 유리 사이에 셀룰로이트판넬을 넣어서 만든 유리로
총 두께는 단유리와 같습니다.
고로 각각 한장 한장의 두께는 매우 얇습니다.
덴트복원 문콕에 관한 내용을 쓰면서 뜬금없이 왜 유리 얘기를 하나 싶기도 하시겠지만
2중유리옵션의 경우 덴트복원 작업여건을 수월치 못하게 하는 첫번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도어에 #인천문콕 이 발생되었다 가정해봅니다.
문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힘이 작용해서 #문콕 이 생기겠죠.
그럼 이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반대의 힘을 작용시켜야 합니다.
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인천덴트 복원에는 간단하게 크게 두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안쪽에서 밀면서 맞춰주는 로드덴트
바깥쪽에서 당기면서 맞춰주는 글루덴트
난이도는 글루덴트가 훨씬 어렵고 작업에 제약도 많습니다.
그에 비해서 로드덴트는 제약이 적습니다.
그만큼 글루덴트보다 더 빠르고 정확합니다.
안에서 밀어내는 방식을 사용할 때
도어에 창문을 내리고 창문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가드를 끼운 상태에서
도어와 창문 틈을 벌려 연장을 넣고 밀어넣는 작업을 하게 되는데
2중유리는 이 작업을 못합니다.
한장 한장 유리가 얇기 때문에 유리가 깨질 위험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그럼 글루덴트로 하면 되지 않느냐 하는 의문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그리 합니다.
하지만 이런 각덴트의 경우는 글루덴트로 시공했을 때의 시간이 로드덴트로 시공했을때보다
엄청나게 늘어나게되고 완성도 또한 로드덴트에 비해서 낮아지고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는
보통 유리를 빼내고 작업을 하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문콕 하나 때문에 유리를 뺀다????
어떤 경우에는 문콕 복원하는 시간보다 내장제 탈거하고 유리 빼내는 시간이 더 걸리기도 합니다.
이 모든게 번거롭다 싶은 샾에서는
구멍을 뚫어야 한다고 안내하고 비용을 보다 적게 받죠.
실제 중고매매상에서 차량 상품화를 위해서 문콕 작업을 할 때
번거롭고 어려운 작업은 안합니다.
왜냐?? 그만큼 공임을 못받으니 할 이유가 없는거죠.
그래서 2중유리 옵션차량에 각진곳이 아니더라도
수월한 연장 진입로를 확보하기 위해서 사이드에 그냥 구멍을 뻥뻥 뚫어버리고 작업을 합니다.
차주님들을 잘 모르니까.
이 챠량의 경우도 차주님께 충분한 설명과 안내를 해드리고
창문탈거에 관한 동의를 얻고 시작했습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고나면 잡소리가 나는게 아니냐?? 라는 질물을 자주하시는데
이미 신차 출고 후 썬팅할 때 다 탈거 합니다.....ㅎㅎ
차주님들께서는 작업자의 안내를 받고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