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그룹은 2024년 2월 EU의 경제 거버넌스 틀의 포괄적인 개혁에 대해 합의한 정치적 합의를 환영하며, 공동 입법자들이 적시에 채택하기를 기대합니다. 일단 시행되면 수정된 프레임워크의 실행을 준비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경제가 2024년에 진입하는 동안, 위원회 겨울 전망에 따르면 2025년 유로 지역의 경제 활동이 가속화될 수 있는 조건이 마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노동 시장은 여전히 견고합니다. 인플레이션은 감소 추세에 있으며 2025년에는 ECB 목표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며 긴축 통화 정책의 효과는 경제 전반에 걸쳐 작동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불확실성이 경제 전망을 짓누르고 있기 때문에 경제 전망에 대한 위험은 하방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유로 지역은 재정 완충재를 계속 재건해야 할 필요성과 동시에 여러 예산 요구에 직면해 있습니다. 개혁된 틀은 구조개혁과 투자를 통해 부채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국가소유권을 육성하고 집행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올해 동안 일관되고 신속한 구현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국들의 재정정책들의 긴밀한 조정이 유로지역의 힘과 응집력에 크게 기여하기 때문에 재정 기조에 대한 예산안들과 방향들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수정된 경제 거버넌스 프레임워크의 요구 사항은 2025년 유로 지역에서 전반적으로 약간 위축된 재정 기조로 전환될 것입니다. 이는 현재의 거시경제 전망에 비추어 적절할 것이며,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과정을 지원해야 하며, 정책은 현재의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민첩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야심찬 구조 개혁을 추구할 것이며, 녹색 및 디지털 전환과 같은 공동 우선 순위의 분야와 회복 및 복원 시설을 포함한 국가 및 EU 자원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국방 능력을 포함하여 투자 수준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증가시킬 것입니다. 우리는 공공 지출의 효율성, 품질 및 구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2월 성명에 따라 2024년에 남은 에너지 지원 조치를 최대한 빨리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관련 절감액을 정부 적자를 줄이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이러한 고려사항을 수정된 거버넌스 틀에 맞추어 회복·회복력 계획의 개혁·투자 약속과 내년도 예산을 포함한 중기 재정구조 계획을 마련할 때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중기 재정 구조 계획에 대한 효과적인 준비와 예측 가능하고 투명한 평가를 보장하기 위해 위원회의 추가 지침과 회원국들과의 논의를 기대합니다. 유로그룹은 앞으로도 경제와 재정의 발전을 정기적으로 면밀히 관찰하고 정책 조정을 강화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