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전역의 도로 교통을 더 안전하게 보장하기 위해 이사회 의장국과 유럽 의회의 협상단은 도로 안전 관련 교통 범죄에 대한 국경 간 정보 교환에 관한 2015년 지침을 수정하는 제안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새로운 법안은 소위 '도로 안전' 입법 패키지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차량 접근 제한 위반을 포함한 교통 위반에 대한 처벌에 대한 더 엄격하고 효율적인 규칙은 유럽 고속도로의 안전을 개선하고 EU 전역의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주거 지역을 보장할 것입니다. 개정된 법률은 또한 국적에 관계없이 모든 EU 운전자들에게 동등한 대우를 보장합니다. 우리는 이 파일에 대해 유럽 의회와 신속한 합의에 도달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벨기에 교통부 장관 조르주 길키네 새 법률의 주요 요소개정된 지침은 비거주자 운전자가 다른 EU 회원국에서 운전할 때 교통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위원회 제안의 일반적인 추진력은 잠정 합의에 의해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공동 입법자들은 주로 법률 행위의 범위와 정의를 명확히 하는 것을 목표로 제안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도입했습니다. 이 중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관계인'의 개념을 소개하고, 국가 연락처와 주무부처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함
- 개정된 법률에 차량 출입 제한이나 철도 수준의 규칙을 존중하지 않는 경우, 예를 들어 crossing, 실선 통과, 위험한 추월, 위험한 주차, 잘못된 길 운전, 과적 차량 사용, 뺑소니 사건 등과 같은 범죄를 추가합니다.
- 차량 등록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절차와 관련된 다양한 옵션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과 관련된 사람이 식별되고 교통 위반 통지가 합리적인 시간 내에 올바른 장소에 도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권한 있는 당국이 상호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
- 운전자 또는 다른 관계자의 기본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는 모든 필요한 보호 조치(도로 안전 교통 위반 과정에 관련된 민간 단체에 의한 남용을 금지하는 명확한 프레임워크 설정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더 나은 메커니즘)
다음 단계오늘의 잠정합의안은 입법법을 정식으로 채택하기 전에 이사회와 유럽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벨기에 대통령은 이사회 측에서 가능한 한 빨리 타협안을 회원국 대표(코레퍼)들에게 제출해 승인을 받겠다는 입장입니다. 승인되면, 이 텍스트는 법률/언어 검토에 제출된 후 두 공동 입법자에 의해 공식적으로 채택되어 EU 공식 저널에 게재되고 이 출판물이 발행된 후 20일 후에 발효됩니다. 회원국들은 30개월 동안 수정된 지침의 조항을 국내법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배경정보집행위원회는 2021-2030년 EU 도로 안전 정책 프레임워크에서 2050년까지 EU 도로에서 사망자와 중상자를 거의 제로로 만드는 야심찬 목표와 2030년까지 사망자와 중상자를 50% 줄이겠다는 중기 목표를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도로 사망자는 2021년보다 4% 증가했습니다. 이는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9% 낮은 수준이지만, 개선 속도는 위에서 언급한 목표에 도달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문제의 제안은 2023년 3월 1일 위원회가 채택한 '도로 안전 패키지'의 일부로서, 운전면허에 대한 새로운 제도와 운전자 결격에 대한 새로운 제안으로 구성되며, 회원국의 결격이 운전면허를 발급한 회원국의 후속 조치로 이어집니다. 2023년 6월 2일, 교통위원회는 진행 보고서에 주목하여 2023년 12월 4일 이 파일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코스마 즐로토프스키(ECR/PL)는 유럽 의회의 보고관으로 2023년 12월 14일과 2024년 2월 6일 스트라스부르에서 두 번의 삼부작이 열렸습니다. 도로 안전 관련 교통 범죄의 국경 간 집행에 관한 지침, 의회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 2023년 12월 4일 도로 안전 관련 교통 범죄에 대한 국경 간 정보 교환에 관한 지침, 카운슬의 진행 보고서, 2023년 6월 2일 도로 안전 관련 교통 범죄에 대한 국경 간 정보 교환에 관한 지침, 위원회 제안, 2023년 5월 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