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관장 임우분)은 재가장애인의 독립적인 정보공유, 회의, 활동을 위해 재가장애인 자조모임 “아.사.모”(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에 정기적·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28일(수) 9회 모임은 2024년 첫 야외모임으로 지난 주 자조모임 회의 결과를 토대로 배리어프리 점검 장소 및 “아.사.모” 동아리 활동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자조모임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한 주간 동안 있었던 일을 통해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조모임 회의 결과
3월 말 배리어프리 점검 장소로 소방소, 보건의료원, 교육청 등 다양한 장소에 대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아.사.모 동아리를 만들어(우쿨렐레, 배드민턴, 탁구 등) 회원들의 단합, 체력증진 등을 위해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회원들은 올해 처음으로 야외모임을 진행하니 자신들의 생각을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안건 논의를 통해 앞으로 모임도 기대가 된다고 하였습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앞으로도 재가장애인의 독립적 자조모임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의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회원들의 정기적·지속적 경험 및 정보교류를 통해 대인관계능력 및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