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 그냥 끄적거려본 거고 좀 부끄럽지만 같이 했음 좋겠어서요.
블로그에 쓴 글 그대로 옮깁니다. 경어 표현이 아니라 죄송..(__)
-------------------------------------------------------------------------------------------------
'콩'
사실 이게 뭔지 잘 몰랐다. 관심이 아예 없었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2007년 나의 콩 기부내역은 보다시피.......5개가 전부..
하지만 2008년에는 135개의 콩을 기부할 수 있었다.
콩 1개=100원, 그러니까 총 13,500원을 기부한 셈이다.
이 중 내 자비로 기부한 건 하나도 없다. 내가 짠순이라서가 아니라.. 사실 나는 다른 사람을 많이 도울 수 있을 만큼 여유로운 상황이 못된다. 하루 세끼 밥 굶지 않고, 기본적인 생활을 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지만 말이다.
13,500원은 어찌 보면 정말 작은 돈일 수도 있어 이 블로그를 쓰면서도 부끄럽다.
그런데, 2009년에는 좀 더 많은 콩을 기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콩을 모을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알았기 때문에..^^
콩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잠깐 소개하겠다.
첫째.악착같이 메일 받기
2008년의 콩들은 대부분 메일 마일리지로 교환한 것들 이었다. 어떤 사이트에 가입 할 때 나는 대부분 메일주소는 naver메일로 입력한다. 메일의 시초인 h메일과 네이버 달랑 두개 쓰는데 h메일은 주로 개인적 용도로만 쓴다.
어떤 사이트에 가입할 때 항상 있는 질문이 '이벤트, 안내메일을 받으시겠습니까?'다.
예전에는 자꾸 오는 게 귀찮아 체크를 안했었는데 요즘은 꼭꼭 체크 하고 있다.
메일이 많이 오면 올 수록 메일 마일리지는 나날이 늘어간다. 메일 마일리지는 500점이 되면 콩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스팸메일도 감사할 따름이다. 그게 다 마일리지니까.
둘째. 블로그씨 질문 답변하기
블로그 환경설정에 보면 '블로그씨 질문받기'라는 게 있다.거기에 체크를 하면 하루에 하나씩 블로그로 블로그씨 질문이 배달된다. 그래서 난 블로그에 '콩'이란 비밀게시판을 만들었다. 매일 매일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정말 간단한 답변이지만.. 어쨌든 나는 콩을 모으는 게 주 목적이기 때문에.
만약 네이버에서 비밀게시판이나 성의없는 질문에는 콩을 안주겠다고 하면 좀 더 성의 있게 써야겠지만 아직까지는 어떻게 써도 콩을 준다. 내가 매일 블로그에 들어와서 하는 일은 거의 이게 다다.
셋째. 네이버 메일로 메일보내기
네이버 메일쓰기 화면 하단에 '콩메일로 보내기'가 있다.
한달에 10개 한도로 한번에 하나씩 받을 수 있다.
가끔 내 다른 메일 주소로 아무 내용없는 콩메일을 보내기도 한다..
이상 내가 아는 콩모으기 방법이었다. 물론 계좌이체나 핸드폰으로도 충전할 수 있지만
마음은 도와주고 싶어도 내 사정이 여의치 않으면 힘든 일이다.
해피빈이라는 사업으로 그래도 얼마간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네이버가 고맙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또 내 사정에 상관없이 나눔을 행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마울 따름이다.
한달에 메일마일리지 500점이라 가정하고, (콩1개)
블로그씨 질문에 30일 답변하고,(콩 30개)- 대신 하루 빠지면 그날은 공침.
콩메일 한달에 10개만 보내면 (콩 10개)
한달에 기부할 수 있는 콩이 총 41개(4,100원)이 된다.
12달이 되면 492개(49,200원)가 된다.
네이버메일 마일리지에 대해 내 경우를 비교해 설명해 본다면 하루에 받는 메일을 대략 5~10개가 되고 500마일리지를 채우는 데는 일주일이 조금 안걸리는 것 같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오는 전문 블로깅을 하는 블로거는 아니지만 그냥 가끔 지나치는 사람들의 눈에라도 띄어 콩나누기에 작은 도움이라도 됐을 좋겠다..
그리고 콩을 기부할 때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싶은 단체가 있다면 콩저금통으로 지정해놓고 블로그 한 구석에 달아두면 복잡한 절차가 없어 기부하기 편하다.
---------------------------------------------------------------------------------------------------
쥐가 설치고 있는 요즘, 나도 이렇게 죽을 지경인데 더 힘든 분들은 얼마나 많겠어요..
크게 해드릴 수 있는 건 없지만 저렇게 조금씩이라도 도와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 같이 해주실 거죠?^^
p.s; 필트님 맞춤법 틀린 거 있으면 마구 지적해주세요..ㅋ
첫댓글 누구라도 댓글 좀 달아주지 민망하네....ㅠㅠ 확 지울까보다..흑..
ㅋㅋㅋ
교정도 안해주고.. 칫..
저도 저 콩 좋아하는데..ㅋㅋ
내용이 좀 어렵긴 한데 아주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도 콩 그거 하거든요 하하 ^^
이미 다들 하고 계셨군요!!! ㅎㅎ 그래서 댓글이 없었구나..ㅎㅎ 민망하지만 기분은 좋네요^^
그나저나.. 저 블로그 쓰고 나서부터 콩이 안들어오네요 !! ㅠㅠ 왜그럴까요?? ;;
음...이런게 있었군요.../걱정마세요...몰아서 댓글 다는 회원들이 있으니...저같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