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랴 13장
1절을 보십시오. “그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주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십자가를 보는 그 날에는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열립니다.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은, 비유적 표현입니니, 그리스도의 속죄의 보혈을 믿게 하시는 성령의 은혜를 가리킵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믿는 자마다 사죄를 받습니다. 죄사함의 역사는 씻는 샘과 같습니다. 보혈을 믿는 자마다 병이 치료받습니다.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이라는 말은, 이스라엘 전국을 대표합니다. 열리리라 라는 말은, 계속하여 열려 있음을 가리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사람들의 모든 더러운 것을 씻으십니다. 성령의 샘물이 흘러서 사람들을 거룩하게 합니다. 메시야가 십자가에 죽으면서 그곳에서 보혈의 강물이 흐르고 성령의 강물이 계속하여 흐릅니다.
여기 샘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샘은, 웅덩이와 구별되는 단어입니다. 웅덩이는 그냥 물이 이렇게 고여있는 거죠. 샘은 계속 솟아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샘은 고여있는 웅덩이 같은 것이 아니라 계속 솟아나는 능력입니다. 보혈의 피는 지금도 우리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새롭게 하시는 정화의 능력이십니다.
녹내장 때문에 어느 분의 안수 기도를 받으러 몇 달 동안 간 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갈 때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받아서 마시라고 하였습니다. 그 보혈이 나의 녹내장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혈은 성령의 은혜로만 믿을 수 있습니다. 성령의 샘물이 흘러 보혈의 능력을 믿게 할 때 나의 녹내장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 가운데 아픈 성도들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어제 밤 꿈에 ‘선택의 은혜’라는 말을 받았습니다. 잠에서 깨었는데 그 단어가 선명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가 선택할 때 사탄이 미혹의 영을 주어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할 수 있고, 성령의 도우심으로 바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성령의 도우심으로 하는 선택을 선택의 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왜 꿈에서 이 말씀을 주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내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을 때 성령님께서 나에게 바른 선택을 하게 도우실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성령 충만함을 갈망하며 성령 충만함을 기도해야 합니다.
한 마디)꿈에서 받은 선택의 은혜
회개제목
1. 성령 충만을 더 갈망하지 못한 것
감사제목
1. 한 선교사 가정과 고린도후서 공부하면서 항상 신뢰하는 관계를 위해서 죄와 싸워야 함을 배워서
2. 한 목자를 만나서 교제할 수 있어서
3. 주일 말씀 영적 지도자의 두 가지 조건 정리할 수 있어서
기도제목
1.성령의 충만함을 주시도록
2. 한 가정에 은혜를 주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