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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제목 | 현 지정차로제에 대해서 문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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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 많으십니다. 이륜차를 운전하고 있는 운전자입니다. 생업으로 운전하는건 아니지만 출퇴근시 차량의 혼잡 및 주차난으로 인해 경제적인 이륜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지정차로제에서 국도(일반도로)의 경우 이륜차는 도로의 가장 하위 차선만 달릴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이륜차를 모시는 운전자 분들과 시민분들의 투표 결과, 도로의 가장 하위 차로가 가장 위험하다고 느낀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주행하는 차종을 보면, 트럭, 건설기계 등 대형 차량들과 함께 주행을 하고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하위차선을 타고 가다가 갑자기 버스전용차로가 나왔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직진 후 우회전 차선에 대한 대처(직진 후 우회전을 하기 위해 신호 대기를 할 경우 뒷차량에서 크락션을 누르는 등의 위협행위는 하루에도 30번 이상 당하고 있습니다)등에 대한 부분은 전혀 언급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양의 맨홀 뚜껑, 도로로 튀어나오는 취객, 택시의 손님 탑승을 위한 급정거, 불법 주정차차량 등 위험요소가 가득한 곳이 하위 차로 입니다. 질문드립니다. 1. 현 법률인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16조 1항, 제 39조 1항 별표 9번에 의거 지정차로제에 이륜차가 가장 하위차선에 각종 위험물이 있는 차량과(예: 고압가스차량, 석유운반차량, 유해화학물질차량, 5톤이상의 대형트럭, 각종 건설중장기기계) 함께 가장 하위 차선으로 배치된 이유/근거를 알려주세요 2. 4차선 도로에서 좌회전을 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약 200미터(정확하게는 120미터)이전에서 도로를 가로질러 좌회전 차선으로 가야하는데 해당 방법이 합당하다고 보시는지요? 3. 지정차로제를 유지하면서 가다가 버스전용차로가 갑자기 나왔을 때 버스전용차로를 유지하는 것이 먼저인가요. 지정차로제를 유지하는 것이 먼저인가요? 그에 대한 관련 법률조항은 어떻게 됩니까? 4. 지정차로제를 지키기 위해 사고가 나서 내 목숨에 위협을 느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튀어나오는 택시 부터 갑자기 멈추는 버스 그리고 불법주정차 되어있다가 갑자기 움직이는 차량들 때문에 내 목숨이 위태롭습니다. 도와주세요. 위 질문에 상세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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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계산상으로 시속60km 주행시 35m주행은 2.1초, 4차선 도로에서 좌회전 하려면 6.3초만엔 4차선에서 1차선으로 가서 정지해야합니다. (지정차로 지키면 급차선변경/난폭운전해야합니다). 편도 2차선 도로에 좌회전 전용차로가 없다면 2.1초만에 1차선으로 가야하고 정지해야합니다. 이를 목숨걸고 성공한다해도, 뒤에 일반적인 제한속도 80km로 주행하던 차량이 있으면 정차하는 이륜차를 보고 1.6초만에 급정차해야합니다. 천운이 도와주지 않으면 추돌사고를 피할 수 없습니다. 지정차로 지키다 죽으라는 거죠. 죽기싫으면 돈벌어 사륜차타! (몇몇 죽어나가다보면 이륜차 안타고 그러면 교통관리가 더욱 편해질것이라 생각하는지도)
세세한 답변이네요. 요사항을 그대로 온라인 민원제기하시면 어떨까요?
담당 경찰관! 이걸 답변이라고 한거냐...한심한 경찰 같으니라고 아이고 참
음. 나라의 녹 먹는 분들.
자기 관심분야 아니라고 안되는 쪽으로, 대충 대충 판단하니 답답하네요.
법을 바꿔야 합니다. 그러려면 국민들이 정신차리고 일하는 국회의원을 뽑아야 합니다. 우이독경~~!!!!
이 답변한 담당자 월급은 제대로 받고있나몰러ᆢ
이런것이 답변이라고 ? 답변이 아니고 잡변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