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하 16장 11.3
“12.혹시 여호와께서 나의 원통함을 감찰하시리니 오늘 그 저주 때문에 여호와께서 선으로 내게 갚아 주시리라 하고 13.다윗과 그의 추종자들이 길을 갈 때에 시므이는 산비탈로 따라가면서 저주하고 그를 향하여 돌을 던지며 먼지를 날리더라 14.왕과 그와 함께 있는 백성들이 다 피곤하여 한 곳에 이르러 거기서 쉬니라”
다윗은 하나님의 훈련으로 받아들일 뿐 아니라 하나님의 상주심을 바라보았습니다. 하나님이 자신의 원통함과 억울함을 살피실 것을 믿었습니다. 시므이가 억울하게 자신을 저주한 것 때문에 하나님이 상주실 것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이 다윗에게 그의 믿음대로 다시 돌아와 왕이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죄없이 고난을 받으면 하나님의 상을 받습니다. 다윗은 시므이에 대해서는 하나님이 벌주실 것을 믿었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손에 피를 묻히지 않고 하나님이 친히 복수하기를 기다렸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때에 솔로몬을 쓰셔서 시므이를 심판하셨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하나님과의 삼각 관계 속에서 모든 사건을 바라보아야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여러 사람의 저주를 받았습니다. 나를 싹아지 없다고 하는 선생이 있었고, 개**라고 욕하는 제자도 있었습니다. 나는 말씀의 종의 자격이 없다고 하는 제자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돌아보면 하나님이 다 그들을 벌주셨습니다. 그리고 나에게는 복을 주셨습니다. 나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연단하셨습니다. 그래서 나는 죄없이 사람들의 욕을 얻어 먹을 때 하나님이 상주실 것을 기대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잠을 달게 자게 되었습니다.
오늘 새벽 꿈에는 아름다운 석양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른 목자들은 다 방에 들어갔는데 나와 다른 한 목자가 경치에 감탄하며 사진을 찍고 있었씁니다. 바다에는 고기들이 뛰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꿈에 큰 고기가 나를 향해 뛰어올라왔습니다. 그러면서 꿈에서 깨어났습니다. 내가 땅에서 사탄의 역사를 풀고 성령의 역사를 풀 때 대어와 같은 큰 사람이 나에게 올 것을 믿습니다.
한 마디) 큰 물고기가 나에게 뛰어올라왔습니다.
회개제목
1. 눈을 위해서 더 기도하지 못한 것
감사제목
1. 다니엘 기도회 박정욱 원장의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배울 수 있어서
2. 한 목동과 욥기 공부하며 욥에 대한 소망을 배울 수 있어서
3. 한 팀과 신명기 공부하며 말씀의 절대성을 배울 수 있어서
4. 한 목자와 신명기 공부하며 타협지 않는 믿음을 배울 수 있어서
5. 한 형제를 위해서 안수 기도할 수 있어서
6. 좋은 꿈을 꾸어서
기도제목
1. 한 가정에 은혜를 주시도록
2. 다니엘 기도회와 주일예배에 은혜를 주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