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질병 및 장애의 주요 원인인 신경학적 상태에 영향을 받는 3명 중 1명 이상
제네바, 2024년 3월 14일 -- 랜싯 뉴로로지가 발표한 주요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21년에는 전 세계 30억 명 이상이 신경 질환을 앓고 있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21년 글로벌 질병, 부상 및 위험 요인 연구(GBD) 데이터 분석에 기여했습니다.
신경학적 상태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건강과 장애의 주요 원인입니다. 신경학적 상태로 인한 전체 장애, 질병 및 조기 사망(장애 조정 수명, DAYs로 알려져 있음)의 양은 1990년 이후 18% 증가했습니다.
신경학적 사망 및 건강 손실의 80% 이상이 저- 및 저-에서 발생합니다. 중소득 국가와 치료 접근성은 매우 다양합니다. 고소득 국가는 인구 10만 명당 신경과 전문의 수가 저소득 및 중소득 국가보다 최대 70배 더 많습니다.
WHO 사무총장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박사는 "신경 질환은 영향을 미치는 개인과 가족에게 큰 고통을 주고 지역사회와 인적 자본의 경제를 강탈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점점 더 많은 신경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그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치료, 치료 및 재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표적 개입을 확대하기 위한 행동을 촉구하는 긴급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초기 아동기부터 후기에 이르기까지 뇌 건강을 더 잘 이해하고, 가치를 부여하고, 보호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탑텐 2021년 건강 상실에 기여한 신경학적 질환은 뇌졸중, 신생아뇌증(뇌손상), 편두통, 치매, 당뇨병성 신경병증(nerve 손상), 뇌수막염, 뇌전증, 조산으로 인한 신경학적 합병증, 자폐 스펙트럼 장애, 신경계 암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신경계 질환은 여성에 비해 남성에게 장애와 건강 손실을 더 많이 일으키지만 편두통이나 치매처럼 여성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는 질환도 있습니다.
1990년 이후로, 신경학적 상태에서 살거나 죽어가는 사람들의 절대적인 수는 증가한 반면, 연령 표준화 DALY 비율은 떨어졌습니다. 이는 절대적인 숫자의 증가가 주로 인구학적 변화와 장수하는 사람들에 의해 주도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신경학적 질환이었습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 환자는 1990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3배 이상 증가하여 2021년에는 2억 600만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전 세계적인 당뇨병 증가와 일치합니다. COVID-19로 인한 신경학적 합병증(예: 인지 장애 및 길랭-바레 증후군)과 같은 다른 질환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현재 2,300만 건 이상의 사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예방(백신 포함), 관리 및 연구의 개선으로 1990년 이후 다른 질환으로 인한 신경학적 부담과 건강 손실이 25%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상풍, 광견병, 뇌수막염, 신경관결손, 뇌졸중, 신경낭종증(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기생충 감염), 뇌염(뇌염) 뇌), 신생아 뇌병증(뇌 손상).
이 연구는 또한 뇌졸중, 치매 및 특발성 지적 장애와 같은 잠재적으로 예방 가능한 신경 질환에 대한 20가지 수정 가능한 위험 요소를 조사했습니다.
주요 위험 요소인 높은 수축기 혈압과 주변 및 가정의 대기 오염을 제거하면 뇌졸중 DAY의 최대 84%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납 노출을 예방하면 특발성 지적장애 부담을 63.1% 줄일 수 있고, 공복혈당 수치가 높으면 치매 부담을 14.6% 줄일 수 있습니다. 흡연은 뇌졸중, 치매 및 다발성 경화증 위험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치료, 관리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함
2022년 세계보건총회에서 회원국들은 뇌전증 및 기타 신경 질환에 대한 부문 간 글로벌 액션 플랜(IGAP)을 채택했으며, 이는 신경 질환의 오랜 방치를 해결하기 위한 야심찬 범위입니다.
"부문 간 글로벌 액션 플랜 2022-2031은 국가들이 신경학적 예방, 조기 발견, 치료 및 재활을 개선하기 위한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장애 "우리는 또한 형평성과 양질의 치료에 대한 접근성을 달성하기 위해 뇌 건강에 대한 위험, 의료 인력에 대한 향상된 지원 및 적절한 서비스에 대한 더 많은 연구에 투자해야 합니다."라고 WHO 정신건강 및 물질 사용부의 데보라 케스텔 국장이 말했습니다.
IGAP는 신경 질환자에 대한 치료, 관리 및 지원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적 목표와 목표를 설정하고, 뇌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 전략을 구현하고, 연구 및 데이터를 강화하며, 뇌전증 및 기타 신경 질환에 대한 공중 보건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링크: 전 세계 주요 질병 및 장애 원인인 신경학적 상태에 영향을 받는 3명 중 1명 이상(who.int )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