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네이버 기사에서 보았는데요,
올 3월 23일 개통예정인 인천공항철도의 요금이 더 인상이 되었더군요...
무려 일반열차는 3100원이고, 직통열차는 7900원이나 된다는군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그새 또 요금을 올렸나 봅니다.
정말이지 요금비싸서 많이 타보기도 어렵겠군요 ㅜ.ㅜ
첫댓글 수요가 적을거 같아요 아무래도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겁니다
님 말씀대로 수요가 적을 거 같네요..그리고 서울 강북쪽은 리무진버스가 대세일듯...하지만 외국인승객들은 많이 이용할거 같네요..
원래 일반 2,800원, 급행 7,000원은, 2002년 6월 30일 기준의 요금이었지요. 4년 반이 넘는 기간동안의 물가상승에 따라 올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열차 요금 = 김포공항-인천공항간 시외버스(일반) 운임 / 직통열차 요금 > 김포공항-인천공항간 리무진버스 운임 인데.. 현재 김포공항에서 도심으로 직결하는 노선이 아닌 이상, 직통열차의 매력이 값어치에 비해 형편없다고 생각됩니다. 일반열차(전역정차)는 가격면에서는 기존의 리무진좌석(김포-인천간 4,000원 이상)을 발라버릴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네.. 급행열차를 너무 올렸어요 장삿속이 뻔히 들여다보입니다
이건 뭐..요금 비싸다는 민원 제기 되자 추후에 합리적으로 재조정한다더니 비합리적으로 인상시켜버렸네 -_-...이 요금 받을거면 환승할인이라도 하란 말이다 -_-....
결국 완행만 타게 생겼네요
그래도 301-1번 운서동-김포공항 3500원보다는 훨 싸군요. 배차간격도 절반 이하로 줄었고...
무궁화 기본운임 -_-
직통열차...-_-;아무리 사철이지만 부담이 조금 크네요..
안타 -_- 우리동네에서 그냥 리무진 탈란다
김포공항까지의 1차 개통만으로 속단은 금물인듯 합니다. 2차 개통구간이 운영되어야 진가가 드러나겟지요. 정시성 면에선 유리하기 때문에 9호선과의 직결 운행 및 2차 구간 개통시 도심지 및 강남에서 비지니스 승객,통근승객들의 이용이 상당할것으로 예상되네요.
첫댓글 수요가 적을거 같아요 아무래도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겁니다
님 말씀대로 수요가 적을 거 같네요..그리고 서울 강북쪽은 리무진버스가 대세일듯...하지만 외국인승객들은 많이 이용할거 같네요..
원래 일반 2,800원, 급행 7,000원은, 2002년 6월 30일 기준의 요금이었지요. 4년 반이 넘는 기간동안의 물가상승에 따라 올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열차 요금 = 김포공항-인천공항간 시외버스(일반) 운임 / 직통열차 요금 > 김포공항-인천공항간 리무진버스 운임 인데.. 현재 김포공항에서 도심으로 직결하는 노선이 아닌 이상, 직통열차의 매력이 값어치에 비해 형편없다고 생각됩니다. 일반열차(전역정차)는 가격면에서는 기존의 리무진좌석(김포-인천간 4,000원 이상)을 발라버릴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네.. 급행열차를 너무 올렸어요 장삿속이 뻔히 들여다보입니다
이건 뭐..요금 비싸다는 민원 제기 되자 추후에 합리적으로 재조정한다더니 비합리적으로 인상시켜버렸네 -_-...이 요금 받을거면 환승할인이라도 하란 말이다 -_-....
결국 완행만 타게 생겼네요
그래도 301-1번 운서동-김포공항 3500원보다는 훨 싸군요. 배차간격도 절반 이하로 줄었고...
무궁화 기본운임 -_-
직통열차...-_-;아무리 사철이지만 부담이 조금 크네요..
안타 -_- 우리동네에서 그냥 리무진 탈란다
김포공항까지의 1차 개통만으로 속단은 금물인듯 합니다. 2차 개통구간이 운영되어야 진가가 드러나겟지요. 정시성 면에선 유리하기 때문에 9호선과의 직결 운행 및 2차 구간 개통시 도심지 및 강남에서 비지니스 승객,통근승객들의 이용이 상당할것으로 예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