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갑습니다. OOO님!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항상 즐거운 날 되시길 바라며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 먼저 이해를 돕기 위해 BRT 타당성 검토 용역에 대한 추진배경에 대해 잠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 본 용역은 정부의 녹색뉴딜사업 녹색교통망 구축을 위해 중앙정부에서 주관하여 우리시를 비롯한 수도권,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6개 광역권을 대상으로 BRT도입 가능 노선을 발굴하고 그 노선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검토 대상 노선은 도심이외 주변지역 도시와의 연결을 위한 광역노선을 우선 검토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에 우리시에서는 OOO님께서 말씀하신 구간을 포함한 주변 경남, 부산, 경주 등의 지역과 연계 가능한 광역적인 노선 대안을 우선 검토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이러한 각 노선에 대하여 이용수요, 사업비, 경제성, 기술적 가능성, 투자 대비 효과성 등 여러 측면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보다 면밀한 분석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에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 그리고 OOO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국도 24호선 확장 없이 BRT 전용차로 도입은 교통 혼잡 가중 등으로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노력으로 유치된 KTX 울산역이 우리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타 도시 사례 등을 벤치마킹하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우리시의 바람직한 교통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담당자(교통정책과 김국영, 052-229-4254)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