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딜레: 한국의 만남 자원 봉사 단체는 서울 올림픽 경기장에서 세계평화축제를 주최했습니다. 이 단체의 회원인 ‘폴리나백’은 역사적인 행사로서, 외신 기자들을 비롯한 많은 국가들의 참모 총장, 대통령 특별 고문, 장관, 외무부 장관 대리등이 참여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폴리나: 기억에 남을 날이었습니다. 완딜라 칼리파님께서 서울에 오셔서 감동적인 행사에 함께 참여 해 주셔서 무척 기쁩니다.
이 역사적인 행사에는 많은 국가들의 참모 총장, 대통령 특별 고문, 장관, 외무부 장관 대리, 23명의 외교관들과 비정부 단체의 대표들이 참여하였습니다. 3만 여명의 외국인들을 포함한 20만 여명이 WPI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 모였습니다. 또한, 20여 개의 해외 방송사들, 완딜레 칼리파님을 포함하여 50명에 다다르는 방송인들이 이 주목할만한 행사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참여하였습니다..
완딜레: 지난 일요일에 멋진 공연들이 펼쳐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문화공연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폴리나: 축제가 이루어지는 내내, 일만 이천 명이 참여한 카드섹션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인 문화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20여 개의 다른 예술문화공연들이 있었습니다. 세계평화축제를 주관한 신천지예수교회와 만남자원봉사단체는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신천지는 2000명의 한국인들이 참여한 마스게임공연을 선사해주었는데, 그것은 세계 통일에 대한 소망과 성경의 역사와 성경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만남이 준비한 마스게임공연도 있었습니다. 그것은 한반도 통일에 대한 소원과 인류가 바라는 세계 평화에 대한 염원을 보여주었습니다. 만남은 또한 몽골, 요르단, 중국, 인도와 라틴 아메리카 나라들의 전통문화 춤 공연도 선보였습니다.
완딜레: 세계평화축제가 열린 경기장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1988년 올림픽 경기가 열렸던 서울 올림픽 경기장이죠?
폴리나: 네 맞습니다. 이 경기장은 1988년 서울 올림픽 대회와 1986 아시안 게임을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우리가 함께한 세계평화축제에 대한 한가지 역사에 기록할 만한 것은 1988년 올림픽대회에 밝혀졌던 성화가 24년 만에 다시 밝혀졌다는 것입니다. 신천지예수교의 이만희 총회장님은 세계적인 행사가 올림픽 경기장에서 이루어진 것에 대한 중요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경기장은 1984년도에 건설되었고, 신천지 교회도 같은 해에 건립되었습니다. 한국의 오래된 달력 체계인 ‘60갑자’에 따르면, 그 해에는 우주의 첫 번째 주기가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1984년은 기원과 완성(시작과 끝)을 말해줍니다.
태양이 동쪽에서떠올라서 새로운 하루의 시작을 알리듯이,
이 상서로운 해는 새로운 주기의 년,월, 일이 시작되는 해인 것이다.
‘송구영신호시절’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시작: 모든 만물이 고대하는 새로운 새벽의 약속’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이 경기장은 건설된 이래 처음으로 이번 행사로 인해 사람들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7만여개의 좌석을 꽉 메운 사람들과 수만 여명의 공연자들, 선수들과 스탭들이 있었고, 선수들을 환영하고 응원한 경기장 밖의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했습니다.
완딜레: 스포츠 경기와 경기장 내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참여한 랜턴 공연도 말씀해주십시오.
폴리나: 신천지예수교회 팀들과 만남국제부 팀이 육상경기, 축구, 농구와 줄다리기 등의 친선 경기를 함께 했습니다. 그들은 이 행사를 위해 열심히 연습했으며, 열정을 가지고 경기해 임하여 관람하는 이들에게 흥미로움을 안겨다 주었습니다. 시상식이후, 폭죽이 하늘로 오르는 가운데에, 십만 여명의 참여자들이 한지로 만든 랜턴을 들고 빛을 비추며, 88올림픽의 주제가인 ‘손에 손잡고’를 다 함께 부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완딜레: 폐회식에 불려졌던 ‘손에 손잡고’ 그 노래가 기억이 나는군요. 만남의 명예회장님과 회장님의 개회사의 중요 부분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폴리나: 네, 채널 아프리카의 청취자들과 그 내용을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손에 손잡고’ 가사의 일부를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손에 손잡고 일어서자.
우리 가슴에 평화의 불꽃을 품고
경계를 넘어서 서로 사랑하자
영원히 화합 속에 살아갈 평화의 길로 나아가자”
신천지예수교의 이만희 총회장님의 개회사를 간략하게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평화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사랑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1919년의 독립선언문의 ‘새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새 문화가 세계를 회복할 것입니다.’의 내용을 언급하시면서, 이 글이 세계 평화 축제를 통해 실현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동일한 세상에 태어나서 같은 시대에 살고 있는 한 가족이므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것과 같이 서로를 사랑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이 빛,비와 공기를 온 세상에 공급해 주듯이, 우리도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며, 이것으로 빛을 회복하고 이 땅에 평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만남의 김남희 회장님께서는 저희 봉사단체는 세계 평화를 이루기 위해서 단지 작은 발걸음을 내딛고 있을 뿐이지만, 이 작은 움직임들이 새로운 세상으로 가는 새로운 길이 될 것이며, 만남은 세계 평화와 광복, 차별이 없는 화합의 세상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전쟁참전용사기념식과 세계평화축제와 같은 세계평화의 염원을 담고 있는 행사들을 주관해오고 있으며, 이 축제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서는 세계 평화에 공헌을 한 것이고, 의심의 여지없이, 우리의 모임이 국내외 방송사들을 통하여 세계 곳곳과 다음 세대에 전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완딜레: 평화사진기념비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이 사진프로젝트가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에서 행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 했나요?
폴리나: WPI를 지구촌 곳곳에서 홍보해온 만남 국제부 회원들은 거의 모든 대륙에서 열린 사진캠페인을 통해 6000여 개의 사진을 모았습니다. 이 캠페인의 목적은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을 통해서 이루어질 평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평화란 무엇입니까?”라는 사진 프로젝트의 기념비는 개회식 때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3913명의 평화에 대한 생각이 담겨있는 사진으로 구성된 기념비이며,세계평화와 광복을 위한 개개인의 참여를 잘 나타내 보여주는 것입니다.
WPI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theworldpeaceinitiative.org.에서 기념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평화에 대한 소망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순수한 만남 봉사 회원이 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웹사이트에 방문하셔서 회원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www.mannamintl.org
완딜레: 이제까지 서울에 있는 만남자원봉사단체의 회원인 폴리나 백과 완딜레 칼리파와의 전화인터뷰였습니다.
첫댓글 전쟁종식! 세계평화 광복! 함께 이룹시다
세계가 진리의 말씀과 약속한 목자를 알아보네요 ~!! ^^
신천지는 세계로~~ 세계는 신천지로~~!!
빛의 역사 온누리에~~^.^~
세계에도 빛이 비추어 지고, 또 그걸 알아보네요~~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