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동시 차체가 한쪽으로 쏠린다.
- 제동시 핸들이 한쪽으로 돌아가는 힘이 발생한다.
- 어느 한쪽의 브레이크 패드나 라이닝의 마모가 심함 (편제동 발생)
- 마스터 실린더의 내부가 불량인 경우
- 캘리퍼가 리턴 불량인 경우
- 서스펜션에 이상이 있는 경우
- 휠얼라이 먼트가 잘못된 경우
- 타이어 공기압의 불균형 - 이 경우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쪽이 지면과의 마찰면적이 넓기 때문에 제동력이 커져 차체가 그 쪽으로 쏠리게 됩니다.
- 브레이크 오일공급 파이프 또는 호스가 꺾임
- 좌우 한쪽의 브레이크 디스크 또는 드럼이 손상됨
- 프로포셔닝밸브 불량 - 프로포셔닝밸브는 뒷바퀴로 가해지는 브레이크 유압을 지연시키는 장치입니다.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을 경우 앞바퀴 브레이크가 먼저 작동된 후 뒷바퀴 브레이크가 작동해야 차량의 스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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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정비 사항
-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조정 (약 28~30 psi) 좌우 타이어 공기압 차이가 10psi 이상일 경우 제동 시 차체의 쏠림 현상이 발생됩니다.
- 브레이크 오일공급 파이프나 호스의 꺾임여부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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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 공장 입고수리
- 브레이크 라인의 공기빼기 작업
- 브레이크 오일 누유부위 수리 (유압피스톤, 파이프 또는 호스 연결부 등)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교환
- 브레이크 캘리퍼 또는 휠 실린더 교환
- 브레이크 오일 누유부위 수리 (유압피스톤, 파이프 또는 호스 연결부 등)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교환
- 브레이크 캘리퍼 또는 휠 실린더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