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지역 역사 교사들, 日 독도 침탈 규탄 경북지역 역사 교사들이 7일 위덕대에서 일본의 독도 침탈에 대한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
경북역사교육연구회(회장 이광희)가 7일 오후 2시 위덕대학교에서 하계연수회를 갖고 일본 정부의 독도침탈기도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북역사교육연구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독도가 역사적·지리적·국제법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이므로 일본 정부는 '신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일본 영토 명기를 즉각 철회해야 한다"면서 "일본 정부는 지금이라도 자국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관과 가치과·세계관 정립을 위해 왜곡된 역사적 사실을 바로잡고 반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독도에 대한 일본의 야만적인 모든 침탈 행위를 규탄하고 앞으로도 영원히 독도를 우리 영토로 수호할 것을 결의한다"며 "이 같은 주장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모든 책임은 일본 정부로부터 야기된 것으로 간주,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광희 회장은 "교사와 학생들이 힘을 모아 각종 인터넷 사이트 홍보는 물론 국민들의 관심을 지속시키고 다른나라 국민들에게도 실체적 진실을 알릴 방침"이라며 "수업 시간 및 각종 행사 시 독도 관련 글쓰기와 토론회 등을 통해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재확인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위 기사 내용이 포항 KBS 뉴스에도 나옴
포항 KBS 뉴스 http://pohang.kbs.co.kr/news/news_01_01_view.html?no=2658145&find_date=20080807
첫댓글 본인도 일본 규탄 대회 속에 동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