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전환 서비스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국번없이 100번을 누르시면 케이티로 연결되는 거 아시죠?
거기다가 '착신통화전환' 서비스나 '패스콜'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아참, 집전화의 주인이 아니시라면 주인님의 주민번호와 성명을 알아 놓고 본인이라고 하세요. 다른 사람이라고 하면 신청 안 받아줄지도 모릅니다. 까다롭더라고요 요새는 ㅋㅋ
아무튼 크게 보아, 두 서비스 모두 일반 전화를 휴대 전화로 연결시켜준다는 것은 똑같으나, 착신통화전환은 원래 전화가 울리지도 않고, 지정된 번호로 바로 연결시켜주고, 패스콜은 통화중 또는 벨이 5~6회 울린후에 전환시켜준다는 점이 좀 다릅니다. 한마디로 착신통화전환은 필요할 때마다 수동으로 설정하고 해체 하여야 하고요. 패스콜은 자신이 지정한 일정 시간동안 전화를 받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패스콜은 통화료 외에 서비스료가 월 1000원(1500원?) 별도입니다.
또한, 착신통화전환은 반드시 그 전화기에서만 설정변경가능하나, 패스콜은 1545를 눌러서 외부에서도 전환가능하고, 음성사서함으로 돌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착신통화전환을 신청하시면 약 1시간 후에 사용 가능한데요.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디 나가실 때 집전화 통화버튼을 누르고 *88 내휴대폰번호*를 누르시면 다른곳에서 걸려온 전화가 휴대폰으로 오고요. 다시 집에 들어와서 집전화로 돌려놓을 때는 #88*을 누르시면 해제됩니다.
그리고 요금은 일반전화에서 휴대폰으로 건 요금이 적용되어 집전화 청구서에 청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