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용되는 것들 | 인구수 변화 |
스포어 콜로니 | + 13 |
익스트랙터 | + 13 |
에볼루션 챔버 | + 20 |
크립 콜로니 | + 20 |
성큰 콜로니 | + 20 |
유닛 | + 25 |
어시밀레이터 | + 25 |
쉴드 배터리 | + 25 |
서플라이 디팟 | + 25 |
리파이너리 | + 25 |
미사일 터릿 | + 25 |
벙커 | + 25 |
엔지니어링 베이 | + 33 |
게이트웨이 | + 38 |
컴샛 스테이션 | + 38 |
뉴클리어 사일로 | + 38 |
배럭스 | + 38 |
코버트 옵스 | + 38 |
피직스 랩 | + 38 |
머신 샵 | + 38 |
나이더스 커널 | + 38 |
스포닝 풀 | + 38 |
사이버네틱스 코어 | + 50 |
포지 | + 50 |
아카데미 | + 50 |
컨트롤 타워 | + 50 |
아머리 | + 50 |
레어 | + 50 |
하이브 | + 50 |
하이드라리스크 덴 | + 50 |
로보틱스 서포트 베이 | + 63 |
디파일러 마운드 | + 75 |
옵저버터리 | + 88 |
퀸스 네스트 | + 88 |
시타델 오브 아둔 | + 100 |
팩토리 | + 100 |
그레이터 스파이어 | + 100 |
템플러 아카이브 | + 125 |
스파이어 | + 125 |
사이언스 퍼실리티 | + 138 |
울트라리스크 캐번 | + 138 |
로보틱스 퍼실리티 | + 150 |
스타게이트 | + 150 |
인페스티드 커맨드 센터 | + 150 |
해처리 | + 150 |
플릿 비컨 | + 175 |
넥서스 | + 200 |
커맨드 센터 | + 200 |
아비터 트리버널 | + 225 |
<기본유닛이 아니고 시야에 보이면 튕기는 것들>
적용되는 것들 |
인구수 변화 |
Zerg Building 1 | + 5 |
Zerg Building 2 | + 5 |
Protoss Building 1 | + 5 |
Cave | + 5 |
Cave-In | + 5 |
Cantina | + 5 |
?ining Platform | + 5 |
Independent Command Center | + 5 |
Independent Starport | + 5 |
Independent Jumg Gate | + 5 |
Ruins | + 5 |
Khaydarin Crystal Formation | + 5 |
아래 그림은 유닛을 배치했을때, 인구수에 변화를 주는 플레이어를 실험을 통해 나타낸 것이고,
중요하지 않다고 적혀있는 곳은 인구수 변화에 상관없는 플레이어인 것으로 판단되어 실험조차 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있다.
예외)
157 ~ 164 플레이어 까지는 오버로드 배치시, 마리당 50씩의 저그 최대인구수를 가지며,
4마리 이상은 200으로 고정되며, 이 4마리가 다 죽어도 200에서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다.
-------원문의 끝입니다.-------
그림에서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 곳만 수정했으며, PU, PA, T는 원본 보존을 위해 놔뒀습니다.
그림이 빨리 뜨지 않는다면, 이는 다음카페서버의 불안정 때문일 겁니다.
첫댓글 스타 포지는 인구수도 늘어나는군요 ㅇ-ㅇ/ 몰랏던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