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asdaq.com/articles/3-green-flags-for-nano-xs-future-2020-10-25
Nano-X Imaging (NASDAQ : NNOX) 은 공개 시장에서 거래하는 최신 의료 장비 회사 중 하나이지만, 8 월에 처음 공개 된 이후 (IPO) 이미 몇 가지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Nano-X는 자사의 주력 X-ray 장비의 기능에 대해 투자자를 오도했다는 주주 소송에서 피고입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고자세 공매도에 의해 촉발 된 붕괴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비판적인 Citron Research 그룹은 Nano-X의 제품이 그 효능에 대한 과잉 약속 및 미달 제공의 결과로 인해 대부분 사기라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주장을 해결하기 위해 회사는 다가오는 의료 컨퍼런스에서 기술을 시연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제품이 Nano-X의 주장만큼 진정으로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주식은 매우 변동성이 심해 더 보수적 인 투자자를 몰아 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ano-X의 미래는 세 가지 주요 이유로 여전히 밝을 수 있습니다. 위험에 처한 투자자들은 주목해야합니다.
광고
이미지 출처 : 게티 이미지.
1. X-ray 시스템은 기존 하드웨어보다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Nanox.ARC 시스템은 Nano-X의 핵심 제품이며 기존의 X-ray 기계에 비해 몇 가지 장점 이 있습니다. 첫째, Nanox.ARC는 기존 기계와 같은 과열 필라멘트 대신 실온 전기장을 사용하여 X 선을 생성합니다. 이는 Nanox.ARC의 내부 필라멘트가 타 버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존 기계처럼 주기적으로 교체 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Nanox.ARC는 내부 음극을 섭씨 2,000도에 가까운 온도로 가열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동하는 데 훨씬 적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Nanox.ARC는 기존의 X-ray 기계보다 작으며 유지 보수가 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Nanox.ARC는 기존의 X-ray와 유사한 이미지를 생성하지만 약간의 골칫거리가없는 저렴한 X-ray 기계입니다. 전통적인 X 선 튜브의 가격은 150,000 달러에 달할 수 있지만 Nano-X는 튜브 가격이 장치 당 100 달러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체 X-ray 기계의 관점에서 Nanox.ARC는 수백만 달러의 비용이 드는 기존 기계에 비해 수만 달러의 비용이들 수 있습니다. 예상되는 낮은 운영 비용과 결합하면 Nano-X의 거대한 녹색 플래그가됩니다. 이는 제품이 개발 도상국의 병원과 같이 가장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훨씬 더 매력적이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2. 규제 승인이 다가오고 있으며 이미 선주문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Nano-X는 내년 1 분기에 Nanox.ARC에 대한 규제 승인을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그 후 곧 다른 세계 시장에서 승인을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동안 회사는 이미 Nanox.ARC 장치에 대해 5,150 건 이상의 사전 주문을 예약했습니다. 현재의 주문 속도로 회사는 2024 년까지 15,000 대의 기계를 설치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Nano-X의 시작일뿐입니다.
Nano-X의 제품은 시중에 나와있는 고가의 X-ray 기계와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이 사내에서 X-ray를 수행 할 자원이없는 병원 및 클리닉입니다. 이러한 소규모 고객에게 저렴한 X-ray 기계를 제공함으로써 Nano-X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도구를 제공 할 것입니다.
3. 가격 모델은 이미징 시장에서 미개척 분야의 문을 엽니다.
Nano-X의 마지막 녹색 깃발은 Nanox.ARC에 대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로, 전통적인 의료 회사의 투자자 들이 특히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Nano-X는 최소 연간 서비스 요금과 함께 스캔 당 지불 가격 모델로 기계를 운영 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개별 스캔 비용을 스캔 당 14 달러까지 낮추면서 초기 자본 지출을 낮출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X-ray 기계 제조업체의 자본 집약적 비즈니스 모델에서 크게 벗어나는 것 외에도 Nano-X의 의료 영상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방식은 매출의 주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ano-X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출시 후 첫해 정도에 조정이 필요한 경우 놀라지 않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