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선한 죽변항 자연산 백골뱅이 맛보세요~*
1) 골뱅이의 영양 먹고 자란다. 백골뱅이에는 끈끈한 점액질의 엑기스가 있는데 그 안에는 레치오닌, 페닐아라닌, 이소로이신 등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놀산, 이놀레인산,
|
골뱅이의 단백질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히스친 점액을 함유하고 있으며 콘스트로이친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여름철 스태미너 강장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본초강목이나 동의보감 같은 한방 의학서에서도 골뱅이의 효능을 소개한 바 있다.
일본인들 역시 정력 보양 식품으로 골뱅이를 즐기고 있다.
참골뱅이라고도 불리우는 백골뱅이는 굴보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더 많은 저칼로리 영양식이며, 끈적거리는 점액질이 살을 감싸고 있는데, 이 끈적거리는 점액질이 몸에 좋다고 하녀 얇은 껍데기를 톡톡 쳐서 벗겨내고 그대로 썰어 회로 먹는 사람들도 있다.
골뱅이회는 살이 부드러우면서 특유의 달착지근한 맛이 특징이며 골뱅이는 남녀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겨 먹는데, 미네랄이 풍부하고 인체활성물질인 콘드로이친과 셀레늄 등이 들어있어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백골뱅이에는 눈에 좋은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다.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하나로 하루 필요량은 적지만 망막형성과 시력 회복에 없어서는 안되는 영양소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은 망막에 작용하여 시력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골뱅이는은 고둥류 중의 귀족이라고 할 만큼 그 맛이 뛰어나고, 속 살이 전복과 구별이 어려울 정도로 비슷하여, 값비싼 전복 대용으로 여러 가지 조리에 쓰일 수 있다.
출처:<Daum 신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