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이올팍 회원카드 재발급신청 업무>
1. 담당 여직원은 이름을 묻고 자리에 앉기를 권한 다음, 즉시 컴퓨터에서 카드를 만들어 주었음.
2. < 한국체육개발주식회사>홈피의 회원카드재발급 코너에서,
주소와 이름을 쓰고 재발급을 신청하고 있는 사례를 들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대책을 물었더니,
로그인만 하고 ”재발급 신청“이라고 쓰면 된다는 답변을 듣고,
이런 내용을 홈피에 짤막하게 안내 문구를 넣으면 좋겠다는 내 건의를 웃으며 받아 주었음.
3. 고객을 위해 친절하게 안내해 주고, 업무룰 신속하게 처리하고,
건의를 호의적으로 받아 주는 직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받았음.
4. 방문 전 날 전화(423-1988)를 받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1층 체조경기장 (1-3) 문으로 들어갔으나,
출입문 옆에 있던 경비원은 조이올팍회원이 무엇인지, 공원사업팀이 어디 있는지 모르고 있었음.
그러나 카드담당 여직원은 이름만 묻고 컴퓨터에서 카드를 만들어 주는 신속한 업무 처리가 돋보였음.
5. 사무실은 책상 위가 어지러워 보이는 등 전체적으로 정리정돈이 잘 안 돼 보였지만, 업무의 특성 때문이라고 여겨짐.
그러나 고객이 많이 드나드는 곳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봄.
6. 공원사업팀 사무실 입구에서 회원카드재발급에 대해 문의하자 마침 사무실 안에서 나오던 사람이
“사무실 안으로 들어가 창문 옆에 앉아 있는 여직원에게 신청하라“ 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었음(나중에 보니 팀장이었음)
'전화평가'는 전화를 가장 먼저 받는 '교환실근무자'와, 고객과 항상 접촉하는 '공원사업팀' 직원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교환실근무자]
1. 근무자는 비 오는 날은 공원의 특성 상 우산을 쓰고 공원을 산책한 다음,
공원 내에 있는 식당과 찻집을 이용할 것을 권해 주었음.
2. 주차는 주차 요금을 감안하여 일일 주차가 적합한 동문과 북문, 남문 이용을 권했고,
공원 외곽의 거리와 소요시간, 그리고 토성길의 상태와 접근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했음.
3. 근무자는 고객이 원하는 공원의 정보를 잘 파악하고 있었으며,
전체적으로 고객의 편에 서서 친절하게 응대해 준다는 좋은 인상을 주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