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장에게 준 다윗의 시]
1 내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리이다.
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라.
3 내가 찬송받으심이 합당한 여호와께 부르짖으리니 그리하면 내 원수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
4 사망의 공포가 나를 에워싸고 불의한 자들의 홍수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5 지옥 같은 고통이 나를 둘러싸고, 죽음의 덫이 나를 덮쳤도다.
6 내가 환난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며 내 하나님께 아뢰었더니 그가 그 성전에서 내 소리를 들으시고 내 부르짖음이 그의 귀에 들렸도다.
7 그때에 땅이 진동하고 흔들리며 산들의 근본이 흔들리고 요동하였으니 이는 그가 노하심이라.
8 그의 콧구멍에서 연기가 나오고 그의 입에서 불이 나와서 숯불이 붙었도다.
9 또한 하늘을 굽게 하시고 내려오시며 그의 발아래에 어두움이 있었도다.
10 그가 그룹을 타고 날으시며 바람 날개를 치시고 날아가셨도다.
11 그가 어둠을 그의 은밀한 처소로 삼으시며 그의 사면에 흑암과 하늘의 짙은 구름으로 휘장을 치셨도다.
12 그의 앞에 있는 빛으로 말미암아 그의 짙은 구름이 지나가며 우박과 숯불이 쏟아졌도다.
13 여호와께서 또한 하늘에서 우렛소리를 내시며 지존자가 자기의 음성을 발하시니 우박과 숯불이 쏟아졌도다.
14 그가 또한 그의 화살을 쏘아서 흩으셨고 번개를 쏘아서 그들을 혼란케 하셨도다.
15 여호와여 주의 꾸짖으심과 주의 콧구멍의 기운의 부시는 소리에 물의 샘들이 드러나고 세계의 터가 발견되었도다.
16 그가 위로부터 나를 보내시며 나를 끌어올리시며 많은 물에서 나를 건져내셨도다.
17 그가 나를 강한 원수에게서 건져내시고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서 건져내셨으니 이는 그들이 내게 강하였음이라.
18 그들이 환난의 날에 나를 막았으나 여호와께서 나의 의지가 되셨도다.
19 그가 또한 나를 넓은 곳으로 인도하여 내시며 나를 건져내셨으니 이는 그가 나를 기뻐하셨음이라.
20 여호와께서 나의 의에 따라 내게 갚으시며 내 손의 깨끗함을 따라 내게 갚으셨도다.
21 내가 여호와의 도를 지켰으며 내 하나님을 떠나 악을 행하지 아니하였음이라.
22 그의 모든 판단이 내 앞에 있었고 나는 그의 율례들을 내게서 멀리 하지 아니하였음이라.
23 또한 나는 그의 앞에서 정직하였으며 내 죄악에서 스스로를 보전하였노라.
24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나의 의에 따라 내게 갚으시며 그의 목전에서 내 손의 깨끗함을 따라 내게 갚으셨도다.
25 주는 자비로운 자에게 자비를 베푸시며 정직한 자에게 정직을 베푸시며
26 순전한 자에게 순전을 베푸시며 완악한 자에게는 완악을 베푸시느니라.
27 주는 고통받는 백성을 구원하시며 높은 눈을 낮추시리이다.
28 주는 내 등불을 밝히시나니 여호와 내 하나님이 내 어둠을 밝히시리이다.
29 내가 주로 말미암아 군대를 뚫고 지나갔으며 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성벽을 뛰어넘었노라.
30 하나님의 길은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시험을 거쳐 진실하니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의 방패시로다.
31 여호와를 빼고 누가 하나님이겠으며 우리 하나님을 빼고 누가 반석이겠느냐?
32 하나님이 나를 힘으로 띠 띠우시며 내 길을 완전케 하시도다.
33 그가 나의 발을 사슴의 발 같게 하시며 산꼭대기에 나를 세우시도다.
34 그가 나의 손에 전쟁을 가르치사 쇠 활이 내 팔에 꺾이는도다
35 주께서 또한 나에게 구원의 방패를 주셨사오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며 주의 온유함이 나를 크게 하셨나이다.
36 주께서 내 아래에 내 발걸음을 넓히시므로 내 발이 미끄러지지 아니하였나이다.
37 내가 내 원수들을 쫓아 잡았으며 그들이 멸망하기까지 돌이키지 아니하였도다.
38 내가 그들을 상하게 하여 그들이 일어나지 못하게 하였으며 그들이 내 발아래에 엎드러졌도다.
39 주께서 싸움을 위하여 나를 힘으로 띠 띠우셨으니 주께서 나를 대적하여 일어나는 자들을 내 아래에 굴복시키셨도다.
40 주께서 또한 나의 원수들의 목을 내게 주셨으니 내가 나를 미워하는 자들을 멸하였나이다.
41 그들이 부르짖었으나 구원자가 없었으며 여호와께 부르짖었으나 응답하지 아니하셨도다.
42 그때에 내가 그들을 바람 앞의 티끌 같이 쳐서 거리의 흙 같이 흩어버렸도다.
43 주께서 나를 백성의 싸움에서 건져내시고 나를 이방의 으뜸으로 삼으셨으니 내가 알지 못하는 백성이 나를 섬기리로다.
44 그들이 나를 듣자마자 내게 순종하리니 이방인들이 내게 복종하리로다.
45 이방인들이 쇠잔하여 그들의 요새에서 두려워하여 나오리로다.
46 여호와는 살아 계시니, 나의 반석이시여 찬송을 받으시고,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 높이 들리소서.
47 나를 갚아 주시고 나를 대적하여 일어나는 자들을 내 아래에 굴복시키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라.
48 주께서 나를 내 원수들에게서 건져내시며 나를 대적하여 일어나는 자들 위에 나를 높이 드시며 잔혹한 자에게서 나를 건져내셨나이다.
49 그러므로 내가 이방 중에서 주께 감사하며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이다.
50 그는 그의 왕에게 큰 구원을 베푸시며 그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 곧 다윗과 그의 자손에게 영원히 긍휼을 나타내시리로다.